미국 은 신 산업 표준 제한 신발 가방 제품 함연 량 을 제정 했다
미국 40개 대형 성형 업체와 공급업체는 Macy 1, s, Sears /Kmart, Target, Kohl 1, s, JCPenney, Guess, Victoria, Scret, Saks 등은 새로운 산업 표준, 핸들 등 패션 제품의 함량을 제한하는 데 동의했다.
이 같은 소매상과 미국 캘리포니아시의 환경 위생센터 (CenterforEnvinmental Health, CEH) 가 합의해 170만 달러의 벌금 지불에 동의하고 이런 약속을 했다.
미국 소비자보호단체가 조사에서 이 같은 소매상은 수백 수천 명의 지갑과 다른 유행부품 중 함유량이 너무 높아 인체 건강에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임신과 출산 연령에 처한 여성이 지난해 해당 소매상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연방법은 아동용품 재료의 함연량은 100만 단위당 300pm (partspermillion) 을 넘지 못하지만 지갑 항목의 함유량은 표준을 설정할 수 없다.
양측이 합의한 협의에 따르면 화해한 소매상은 2010년 12월 1일부터 핸드백과 액세서리 사용한 재료를 새로운 기준을 집행하는 데 동의하고 있으며, 많은 소매상은 허리띠 및 신발류 재료를 확대하는 데 동의하는 데 동의했다. 소매상이 이런 규정을 위반하면 12,500달러에 달하는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안료나 다른 표면 코팅 함유량은 90PM보다 높지 않다.
가죽 함유량은 600PM (2011년 12월 1일부터 300PM);
비닐 플라스틱 함유량은 300PM (2011년 12월 1일부터 200PM);
다른 재료에는 납량이 300PM (수정 제외) 보다 높지 않다.
CEH 주임인 마이클린은 "오늘 이 합의가 수백만 계로 된 여성들이 그들의 지갑이나 자녀의 건강에 위협을 받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생산과 수입, 지갑 판매 및 기타 부품 업체들이 이러한 주요 소매상들이 소비자 건강 기준에 맞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 소매상들은 캘리포니아 환경 건강 위험 평가처 (StateofCalifornia 'sOfficeoffeofeofEnvinental HeaalthHazardAssesment)에게 약 170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이 금액도 CEH 를 도울 계획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