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인하 판촉이 좋은가?
가격을 인하하는 것은 많은 제조업체들이 판촉 중 가장 흔한 수단인 것 같다. 그것은 표현 형식이 다양하다. 직접 가격 인하, 할인, 증정, 귀권, 묶음 판매 등이 있다.
그리고 대다수 사람들이 보기에 가격 인하 판촉은 일반적으로 불리하다.
그렇다면 사실은 어떠한가? 어떤 가격 인하 행위이든 기존 시장에 대한 한 번의 충격으로 시장의 격동을 일으킬 수도 있고, 아래에 필자는 정반대로 두 가지 예를 설명하기 때문이다.
화제는 가격을 인하하여 판촉을 하고, 명리 양수한다.
2003년 사스 사스, 수많은 제조업체와 사업가의 정상 경영 활동은 심각한 타격을 받았지만, 이 해에 화제 회사는 역세를 위해 대담하게 유럽식 흡유연기, 명품 에어컨 배달 조치를 내놓아 성공했다.
이는 왜일까? 당시 주방 가전중에서 유럽식 흡연기는 사치스러운 제품이기 때문에, 걸핏하면 수천원이며, 그 중 이윤 공간은 더 놀랍지만, 많은 브랜드들이 이 높은 이윤율을 위해, 촉매 수단 면에서 많은 비례적인 구매 활동을 서슴지 않기 때문이다.
당시 화제 흡연기는 국가의 면검의 영예를 받았지만, 그는 흡연기 제조업체의 후기수로서 방태, 보스 등 강절브랜드 명성이 커서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화제 흡연기의 판로를 열어 유럽식 흡연기 업종은 강절브랜드 통치의 현황을 깨고, 화제는 업계의 충격적인 촉진 조치를 취해: 화제 유럽식 흡연기, 명품 에어컨을 사서 집으로 돌아갔다.
이는 국인의 마음속에서 유럽식 스모키 가격을 일거에 타파하고 유럽식 흡연기 가격을 정상적인 궤도로 끌어들였다.
화제의 흡연기도 놀라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화제의 흡연기 판촉 활동이 성공한 것은 바로 그가 먼저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한 것이다 ― 유럽식 흡연기는 사치품이라 우리는 살 수 없다.
화제의 사증은 근본적으로 이 사유 정세를 타파하고 유럽식 흡연기가 심상치 않은 백성의 집으로 들어갔다.
그 다음으로 유럽식 흡연기는 강절군단의 독점으로, 당시'2선 '브랜드의 화제 흡연기가 출두하는 날, 이 독점을 깨야 하며 이 독점의 이득기는 가격을 떨어뜨려 이성의 귀환을 받았다.
화제 유럽식 흡연기는 강자가 임립하는 업계에서 새로운 천지를 차기했다.
카보는 가격을 낮추어 판촉을 하고, 명리가 더불어 분실되었다.
강보, 국내의 소독궤 두두머리로 2001년 업계 내를 답답하게 하는 두 가지 일을 했다 ― 그는 단호하게 인하된 이검, 적색 폭동','추수봉기'를 일으킨 두 번은 소독궤 업계의 활동을 교란하게 했다.
2001년 6월, 강보가 ‘빨간 폭풍 ’을 일으켰다. 2001년 9월 ‘추수 봉기 ’를 발동하여 주요 제품의 전체 가격을 인하하여 최대 33%에 달했다.
콘보스 회사 측의 설명으로 말하자면 시장을 숙청하고 잡패를 막고 소독궤 업계의 경쟁 순위를 높이는 것이다.
그러나 소독궤는 자국인 수가 많지 않은 자주지적재산권을 가진 가전제품으로 발전해 온 십수년간 사람들의 전통 생활습관과 지리환경의 제약을 받아 발전이 완만하고 현재까지 20억 안팎의 시장용량밖에 없다.
물론 소독궤는 신흥의 주방 가전으로 전망이 매우 넓다고 할 수 있어 적지 않은 기업들이 진입하고, 그중에도 산채 소공장이 적지 않은 것이 아니라 업종의 건강발전에 불리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어떤 업계에서도 성장해야 할 과정인지 알아야 한다.
강보는 시기가 아직 성숙되지 않았을 때 (소비자가 이 제품을 인정하지 않았는데 소독궤가 번거롭다고 생각하며 부엌 안에서는 무의미한 가격전을 들어 큰 칼을 들고 산채 소공장을 도태시킨 동시에 (100여 개 잡표 기업이 문을 닫거나 환산을 하는 등 전체 이윤을 떨어뜨렸다.
이에 강보의 두 행사는 소비자들의 광범위한 인정도 받지 못하고 판매가 크게 향상되지 않았고, 업계 내 욕음도 초래했다.
강보 의 판촉 가격 인하 를 어렵게 발전하고 있는 소독궤 업종 설상가상 을 맞 으며, 지금의 시장 용량 은 여전히 20억 안팎 이다.
소독궤 업계의 첫째인 코보도 14%의 시장점유율에 불과하다.
분석: 가격 인하는 통상 도전자의 행동이다
사실상 가격 인하 판촉은 만능약이 아니라, 운용 목적이 좋으며, 운용 목적이 도달할 수 있으며, 운용 실수가 생기면 손해를 보지 못하고, 득불상실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화제의 운용 가격 인하 판촉에 성공했고, 카보운용 가격 인하 판촉은 실패했다.
이것은 왜일까? 이는 주로 양자가 처한 다른 업종 지위에서 말한다.
가격 인하 이벤트는 주로 경쟁 상대를 타격하고 판매량을 확대하는 동시에 상대방의 판매를 억제하는 것이다.
회사 전체의 운영 전략적 관점에서 업계 내 말권을 높이는 것이다.
따라서 업계 지도자에 대한 도전이라고 볼 수 있다.
화제는 유럽식 흡연기 분야의 후기 쇼로서, 그의 가격 인하를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즉, 장절흡연기 브랜드에 도전하는 업계의 리더십이자, 유럽식 스모키 가격을 너무 높게 둘러싸고, 경쟁자들의 손을 쓸 수 없다.
강보는 소독궤의 맏형이다. 그의 가격 할인 판촉은 무엇일까? 경쟁 상대를 위한 것일까? (이미 업계의 맏형)은 정숙시장인가? (소독궤 같은 업종으로, 금세 인하의 폭풍을 이겨낼 수 있을까)
화제는 도전자로서 그의 가격 인하 전략을 업종 거두의 중시를 불러일으켜 시장 구도를 깨고 성공했다.
강보는 지도자가 도전자의 일을 하는데, 그가 먼저 가격을 인하하여 업계 내 다른 기업은 더 큰 폭의 가격을 낮춰 대처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면, 업계의 이윤이 보편적으로 떨어지고, 새로운 기술, 제품 개발을 지원하지 않고, 장기간 소독궤 산업의 빠른 발전에 필요한 축적에 영향을 미치고, 업종의 안정 발전을 방해한다.
이 때문에 이런 단시행위는 업계 내 보편적인 비난을 받았다.
소독궤 업계 역시 신흥 분야, 가격 인하, 소비자도 반드시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소비를 파괴?script src =>
- 관련 읽기
- | 20081216350
- | 2008121637
- | 2008121631
- | 2008121634
- | 20081216234
- | 200812162229
- | 2008121623
- | 20081216326
- | 20081216320
- | 2008121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