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가 중국 신발 기업을 이끄다
아디다스는 중국의 공급업체 만방구두업에 현재 중국 경제발전의 병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 경제가 추워져 중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1년 반 정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원자재 가 급격히 상승하여 인민폐 의 수차 절상 을 국가 는 수출 세수 에 새로운 규정 을 실행 하였는데, 이 모든 것 은 공장 의 생산 비용 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중국이 여전히 아시아에서 중요한 생산 기지라고 강조했다.
중국 남방 광동성은 매일 일부 공장들이 도산하고 있다.
원가가 크게 증가해 1년 전 대형 체인점 까르푸와 월마트에서 계약을 완성할 수 없었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근로자의 임금이 오르고, 인민폐의 평가절상 및 국가가 새로운 수출세수 규정을 실시하였는데, 이런 요인은 적지 않은 기업들이 이룰 수 없게 되었다.
경제분석자 입에서는 ‘ 수출경제가 반드시 겪어야 하는 성숙한 과정 ’ 이라며 기업경영자와 근로자에게는 흔히 멸치이다.
아디다는 중국 남방 도시에서 청명한 공급업체 만방 구두업이 현재 거대한 원가 압력을 받고 있다.
제화공업은 여전히 노동밀집형 작업으로 만방구두업의 약 1만7천명, 매일 생산하는 운동화는 120만 켤레에 불과하다.
이윤을 보존하기 위해 만방 구두업은 이미 봉제 작업을 청명한 주변 지역으로 옮겼다.
그곳의 위성공장 노동자의 임금은 상대적으로 낮다.
만방회사 찰스 양은 "다음 단계는 자동화를 이루고, 현재 50%의 인원으로 현재의 작업량을 완성할 수 있다면 우리는 계속 견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
이 매니저는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 경제 발전 속도가 중국에 미치는 영향이 1년 반 정도 지속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 만방 구두업회사는 이미 적극적인 대응 조치를 취했다.
그것은 지금 인도에 또 한 공장을 개설했다.
인도 근로자의 임금은 중국 근로자들보다 훨씬 낮았다.
중국 근로자의 월평균 임금은 130유로와 비슷하지만 인도는 30에서 65유로다.
찰스 양은 2012년 전 만방 구두업은 아디다스의 절반 주문을 중국에 넣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는 중국 노동자들이 장래에 따라서 실업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그들이 더 복잡한 생산 절차를 완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여전히 가장 큰 생산 기지로 보인다.
이 점은 많은 생산상들이 모두 깨닫는 이치이다.
중국 노동자의 노동규율성과 기술 능력은 모두 매우 높다.
인도는 지금 분발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인도는 캐주얼 신발부터 운동화의 변화를 완성해야 한다.
중국은 앞으로 더 많은 기술 단말기 제품의 계약을 얻을 것이다.
인도는 주로 경제 적용형 제품을 생산할 것이다.
지난 몇 달 동안 아디다스의 재화 생산비례가 줄어들면서 일부 주문서는 중국으로부터 아시아 다른 국가로 넘어가 여론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처럼 생산기지를 옮기는 추세는 불가피하지만 아디다스 아태구 이사 앤더슨 (Adta) 은 여전히 중국이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큰 생산기지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아시아의 20개국에서 생산하는 것을 비준한 지 이미 오래 되었다.
하지만 그중에는 중국만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이 가장 중요한 생산기지가 됐다.
얼마 전에 인도도 들어왔다.
만약 내가 예측할 수 있다면, 중국은 여전히 우리가 가장 중요한 생산기지이며 인도네시아는 더 많은 주문을 받을 수 있지만 베트남의 발전은 빠르지 않을 것이다.
몇몇 새로운 국가들도 중요한 생산기지가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인도 같다.
- 관련 읽기
- 신발 기업인 오콘이 올림픽 브랜드 가치 증가
- 의류 주식시장: 8월 4일 중국 의류 주식 시세
- 하반기 중국 수출입 은 안정 수준 에 유지될 것 이다
- 외수 하락 내수 불안정 곤란 증가 경제 성장 존재 회복 과속 가능성
- 면방직 협회: 세수 불합리 는 방직업 업의 업그레이드 를 억제할 수 있다
- 세금 환율 은 원가 기업 의 자신감 이 배로 증가했다
- 상반기 전국 6만7000개 이상 중소기업 도산 미리형 중소기업 소득세 징수
- 절강방방직: 수출세율 2% 조정 연간 26억 달러를 더 벌 것이다
- STOLL 컴퓨터 횡기 상하이 방적기 전시회가 멋을 뽐냈다
- 방글라데시: 7월 방직 기계 수입 45억 타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