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직 의류 환세율 은 16% 까지 인상될 전망 이다
방직 업계 고위 인사처에서 4월 1일 올릴 수출 환세율 중 방직 의상 부분은 이 전 방직 산업조정과 진흥계획에 규정된 14%에서 15%로 조정, 16% 인상, 이전 외부 예상보다 높았다. 같은 날 국무원 상무회의가 통과한 수출 환세의 다른 제품은 경공, 석화, 철강, 유색을 포함하여 기본적으로 산업조정과 진흥 계획의 조정폭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 사이에 약간 조정이 있다.
‘갑작스런 ’이 전술방직업계는 그동안 통과된 방직산업조정과 진흥계획에서 방직과 의류 제품의 수출 퇴세율은 14%에서 15%로 인상됐다고 말했다. 금융위기 이후 방직 의류 업계가 충격을 받아 2008년 8월 1일과 11월 1일, 중국은 두 번 연속 수출 환세율을 높여 방직복의 환세율을 11%에서 13%, 13%에서 14%로 조정했다. 그러나 이후 업계의 목소리는 여전히 높지만 방직과 의류의 수출환세율은 계속 움직이지 않았다. 방직 의류 수출 환세율이 17% 로 올릴 것으로 전해졌지만 결국 결과는 없다.
마지막으로 국무원 상무회의가 통과한 방직산업조정과 진흥계획에서 방직복의 수출 환세율은 14%에서 15%로 확정되었지만 본보 기자가 이 조정폭은 사실상 2008년 11월 중순에 이미 결정됐다. 방직산업조정과 진흥 계획은 통과 후 중국 방직공업협회가 대표하는 업계는 여전히 연구 등을 통해 정부 부처를 건설하는 등 금융위기가 심화되면서 수출 퇴세율이 소폭 조정이 기업의 압력을 완화할 수 없다고 판단해 정책부양의 힘이 필요하다.
2월 세관 통계는 방직품 의류 수출 총액은 666.75억 달러로 35.1% 하락했다. 그중 방직품의 수출은 25.63억 달러로 32.45% 하락했고, 의류 수출은 41억 120만 달러로 36.68% 하락했다. 환경대비로 방직품 의류 수출이 1월보다 56.17% 하락했다면, 그 중 방직품이 45.75%, 복장이 60.86% 하락했다. 이에 따라 전술사들은 이번 조정폭이 이전보다 한 점 높았고, 고위층이 업계의 의견을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2고1자 ’로 여겨진 제품이 있는데, 가죽, 조지, 발효 등과 같은 환경보호부의 의견은 높은 퇴세율을 격려하는 기업의 생산에 적합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지만 우리는 모두 2고1자'의 업계에서 특이한 제품이 있어 격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가죽 업계의 논쟁이 커지고 있다. 제혁의 과정은 오염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제혁을 한 뒤 가죽으로 가공하면 오염되지 않고, 본질과 의류 업계는 마찬가지다. 이 부분은 장려정책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재정부는 결국 이 제품의 세율 조정에 보류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전술 방직 업계는 그동안 관련 부위와의 여러 차례 소통에서 얻은 정보는 "17 ~불가능"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방직 업계의 예상을 타격할 수 있다. 광동성 외경무역청 청장은 광동 외경무역현장 사무회에서 상무부가 이미 명세서를 제출하고 방직복의 수출 환세율을 17% 로 조정할 것을 요구했다.
한 외경제무역체계 관리가 본보 기자에게 사실상 지난해부터 상무부가 국무원에서 여러 차례 조율회의에서 수출 상품에 대해 대다수 수출 상품에 대해 충분한 세금을 환불하는 것을 제안했다. 즉 ‘ 17 환세 ’ 는 수출 환세 조정의 수단으로 수출을 중단했다.
전술관은 1997, 1998년, 중국이 금융위기에서 단기간 수출 환세율을 대폭 인상한 경험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현재 더 큰 규모의 금융위기에 직면해 중앙정부는 수출 환세율이 1998년 수준보다 낮지 않다고 장담했다.
그러나 이 건의는 재정부처의 강력한 반대로 정부 적자가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이런 조정이 재정적 부담을 계속 늘릴 것이라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부 구체적인 ‘ 2고 1자 ’ 제품에서 환경 보호 부문에서 계속 ‘ 레드카드 ’ 를 제시했다. 앞서 국가세무총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두 달 전 전국 실질수출환세액 666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0.8% 증가했다. 이와 함께 중국 수출은 21.1% 하락했다.
재정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월부터 2월까지 전국 재정소득 중 세수 수입은 9237억 27억 원으로 전년대비 13% 하락했다. 그중 국내 부가가치세는 전년 대비 3.2% 하락했다. 배장홍 사과원 재무소 소장은 2008년 중국 수출 환세 전체의 부가가치세를 차지하는 32% 로 비중이 높다고 밝혔다.
비즈니스부 무역연구원 한 사람이 성명을 밝히기 싫은 전문가는 현재 수출 위축은 주로 외수 영향으로 중국이 수출 퇴세 효과가 뚜렷하지 않으며 기업조사에서 수요가 줄어들면서 기업의 가격을 낮추고 수출환세조정은 기업의 가격을 낮추는 것만으로도 기업의 이윤을 높이기 어렵다고 말했다.
책임 편집: 허기운
- 관련 읽기
- 성사 속보 | 심입 기초: 시위 부서기, 시장 상서명은 삼성 유니폼 연구
- 뉴스 택배 | 삼성제옷은 대학생 창업실훈기지로 초심을 잊지 않고 적극적으로 졸업생에게 실습기회를 제공한다.
- 브랜드 건설 | 초심은 진중시 인대 1행부터 삼성 제복 확산 프로젝트 기지 조율
- 복식 문화 | 비유문화: 장군호가 2019'농행컵'진중시 첫 시 직업기능 대회
- 복식 문화 | 비유문화 ‘ 장군호 ’ 의 수공예의 전승과 발전이 창업상을 수상하다
- 회사 뉴스 | 대열병 배후 의 봉헌자: 산서병연 제의 유한 회사 가 원만히 국경 대열병 의류 생산 임무 를 완성 하다
- 패션 브랜드 | 지쇼크(카시오) X CONVERSE TOKYO 가 새로운 연명표를 내달 로그인
- 패션 브랜드 | 조기 424 X Arsenal (아스나) 연명 신사복 시리즈 발표
- 겉감 | 모직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 제18회 《직물교회》는 11월에 열린다.
- 패션 블로그 | 가을 겨울 의 주요 유행 추세 는 양복, 와이드 팬츠, 큰 어깨 양복 과 복고 의상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