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CI는 이중 표준 & Nbsp; 노무 파견
"물을 마시면 신청을 하고 화장실에 가면 보고를 하고,
가게
물건을 잃어버린 모든 직원들이 ‘연좌 ’를 배상하고 임산부는 가게에서 음식을 먹는 데 영양을 보충하는 것으로 알려져 사과 한 개만 먹으면 기억에 남는다. 사과 여덟 개를 먹으면 해고될 것이다.
연일 이 떠들썩하다
옛 질주
(GUCCI) 학대 공문 사건은 중국 입소문 좋은 사치품 기업을 하루 아침에 지목한 ‘피땀공장 ’이 됐다.
“이 노사 분쟁의 복잡도는 우리가 최근 몇 년 만에 만난 첫번째 사례로 처리되면 앞으로 비슷한 노사 분쟁에 대해 시범을 제공할 것이다.”
심천시 인적자원과 사회보장국 노동감찰지대 대장 우서평은 앞서 언론에 말했다.
진상은 지방노동감찰부처의 진일보적인 조사에도 불구하고 이 사건은 중국 노무파견제를 열었다
노동자
생존 상태의 빙산 일각.
해외에서 금지되거나 엄격하게 통제되는 노무 파견 제도는 중국에서는 이미 6000여 만여 만여 만여 명의 노무파견 용공을 양성하고 객관적으로 ‘ 피땀공장 ’ 을 만들었다.
쿠치는 중국에 진입한 후 이런 용공 제도를 전혀 선택할 수 없다.
그러나 이득을 최대화시키기 위해 다국적기업의 고찌는 결국 ‘왜 즐거워하지 않는 것 ’을 선택했다.
화로 노무를 파견하다.
"쿠츠는 화사한 두루마기였지만, 이 가득했다."
어떤 네티즌은 허풍을 떨다.
10월 13일 심천시 총노조는 구치 중국 회사 행정고층을 만나 심천시 총노조의 입장을 밝혔으며 사건의 처리에 대해 의사소통과 협상을 진행했다.
노조 조직의 노력 하에 직원들의 합법적 권익은 보장과 유지를 받게 된다.
그러나 노무파견제도를 이용하여 허점이 있었기 때문에 고치의 이 사건은 심천에서 발생한 노동 분쟁 사건에 직면했다.
구치의 선전 브랜드점에는 복잡한 노동용공제도: 사건 중 5명의 점포 직원이 구치관리를 했지만, 이 구치직원과 계약을 체결한 것은 선전시 남산구 1명의 남산구의 인적 자원 유한회사 기업이다.
자료에 따르면 고즈는 상하이에서 등록하고 있는 모든 선전 직원들이 모두 노무파견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선전의 점포는 설립되지 않았고, 선전 GUCI플래그숍 `실제 공상 등록 명칭은 화윤 (선전)의 유한회사 제13분회사로 알려져 있는데, 이 가게는 고치 분지기구조차 계산되지 않았는데 실제로는 고치에서 `심천의 카운터에 해당된다.
《중국 경제주간 (웨이보)》 기자는 취재조사를 통해 ‘고용인 즉 사람을 이용한다 ’는 전통 용공방식과는 달리 현재 국내 백화점 빨리 소각 등 서비스업종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쓰지 않고 사람을 고용하지 않는다 ’는 제도를 취한 것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노무파견 ’이다.
특히 금융위기 환경에서 많은 기업들이 인력과 양성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고용'을'세'로 돌리고 근로자는 파견회사에 일시적인 유상'임대'로 인단위로 일하고 있다.
“우리 여기 점장, 지배인 같은 관리층은 일반적으로 회사와 직접 계약을 하고, 조수, 안내 등의 직무는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정해진다.”
북경 신광천지 사치품 가게의 점원은 《 중국 경제주간 》 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형 다국적 기업, 외자 기업이 화사의 노동분쟁을 끊지 않고, 일부 기업들이 법의 허점을 잡자, 현대의 ‘백신 ’ 현상은 자주 보이지 않지만, 충분히 중시하고 관련 법규의 완선을 추진하지 못했다.
일각에서는 노무 파견 계약을 체결한 근로 수입이 우월성이 있기 때문이다.
기자들은 사치품 브랜드가 큰 이익 공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임대 ’로 들어온 직원들도 상대적으로 높은 보수를 지불하고 싶다는 것을 밝혀 제도의 결함 위험을 어느 정도 감추고 있다.
예를 들어 Coach, Belly 등 브랜드의 점원은 방문 중 매달 34천 위안 이상의 수입에 비해 같은 종류 종사자들보다 낮지 않다고 생각한다.
한편 노동분규가 나타나면 파견 인원은 법적으로 자신의 권익을 지키기 어렵다.
이번 사건에서 사직 근로자와 구치는 야근 시간과 야근비 계산 방식에 큰 논란이 있었지만, 고치 측이 제시한 증거는 두 개: 전자고시근무기록이다. 둘째는 상하이 정안구 인적자원과 사회보장국에 대해 고치사 종합 계산 공작제를 실시하는 비판이다.
그 자체의 심천회사 직원들을 법률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
중국 정법대 교수, 박사 지도사 송조무는'중국 경제주간 '인터뷰를 받아들일 때 "고치는 용공에 위법행위가 존재해 처벌을 받더라도 이성 처벌을 이뤄 난이도가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송조무는 현재 노동계약법 (노동계약법) 이 제3자 파견 조항이 완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세부적인 규정이 상응하지 않았고, 근로자 위권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입법불엄을 초래해 법 집행이 쉽지 않다고 지적했다.
{page ubreak}
이익이 내리는 이중 표준을 부추기다
《중국 경제주간 》기자는 연이어 미국, 영국 등지에서 구치는 다른 나라에서 시행한 노무 파견제도를 발견하고 각종 제도가 완벽하고 대우가 후한 것을 발견했다.
쿠즈는 중국에서 이중 표준을 집행했다.
송조무는 《중국경제주간 》을 알리고 다국적기업들이 이런 노동 기피를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은 원가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무파견의 혜택은 기업이 용업상의 관리를 간소화하고 근로자들이 간편하고 빠른 방식으로 일자리를 구하는 데 편리하고, 사회취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노무가 노동력시장에 파견되는 존재는 합리적이다. 예를 들면 비전일제, 계절성, 임시성, 간헐적인 근무 기회는 노무파견에 적합하다.”
브랜드 전문가 이광두는 《중국경제주간지 》에 대해 사치품 회사로서는 비교적 큰 운영 원가가 두 면에서 “ 점면 임대료 뿐만 아니라 직원급이다 ” 고 말했다.
2011년 이후 전국의 임대료가 꾸준히 오르면서 한 사치품 판매상은 ‘중국경제주간 ’에 따르면 현재 국외 사치품 거두가 중국에서 직원이 체결한 계약은 기본적으로 외용계약으로 제3자 외복회사다. “이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인원 임금이다 ”고 말했다.
중국의 법률 환경은 어느 정도 허점이 있지만 기업 자체로는 완전히 기피할 능력이 있는 법이다.
다국적 기업은 소재 국가의 법률을 준수하는 것은 일반적인 최저선이다.
근로 문제에 있어서 이런 요구는 더욱 높고, 기존 국법을 지키지 말고 모국법과 국제근로 공약을 따라야 한다.
다국적기업은 세계 범위에서 대체로 통일된 노동표준을 집행해야 하며 이중 기준을 실행해서는 안 된다. 회사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표율 작용을 해야 한다는 것은 기업이 지켜야 할 직업도덕이다.
송조무가 여기다.
구치사 측은 11일 오후 관계자 및 점포 주관 철회하고, 고딕츠사의 근일 매체에 대한 관련 보도에 관심이 쏠리고, 고치즈는 관련 신고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관련 조치를 취해 관련 관리자 및 점포 주관, 회사 고위층 직접적인 대화 루트를 강화하고, 점면관리팀에 대한 인사 관리 원칙, 모든 점포 개선 및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이외에도 회사 외부 고문을 적극 초빙해 운영에 대한 전면적인 시스템을 평가한다.
기업의 조직 구조와 직원들의 복지와 양성, 인재의 도입과 양성 및 기타 관리 시스템을 끊임없이 투입하고 있다.
노무 파견
노무 파견은 1970년대 미국 등 선진국에 최초로 나타났다.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서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노무 파견은 채용과 사람을 분리시키는 노동력 경영 모드: 일자 고용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한 쪽은 노동자를 채용하지 않지만, 실제적으로 근로자를 이용하여, 쌍방은 노무협정 방식으로 파견과 고용인 관계를 확립한다.
노무 파견 특성, 노동자 파견 회사 직원, 노동 계약 관계, 노무 중개, 대리, 둘째, 파견 근무 파견 업무에 종사, 하급 사업에 종사, 하급 사업과 다르다.
이런 용직 형식에서 고용 근로자의 임금을 지불한다면 다른 것은 사회보상, 사퇴 등 모든 책임이 노무파견회사에 전가될 수 있다.
전국 총노조의 지난해 조사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노무파견사는 3만여 명에 육박하고, 노무 파견 인원 수는 이미 6000여만 명에 이르렀으며 국내 직원들 총수가 20% 에 이른다.
이와 대비한 것은 서방 국가에서 노무 파견은 비주류의 용건으로 존재하며 대부분의 선진국들이 전체 취업 인원을 파견하는 비율이 3%를 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부 국가들은 프랑스 벨기에의 법률도 노무 파견을 금지하고 노무 파견을 허용하는 나라도 기한, 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규제를 제정했다.
- 관련 읽기
- 재경 요문 | 열전 유입 속도가 대폭 완화되다
- 지방 핫점 | 石狮纺织服装业界关注“绿色供应链”
- 재경 특집. | 新增外汇占款陡降 结售汇顺差持续减少
- 상가 속보 | 여름에 인터넷 쇼핑이 유행하는 국제 옷 도상가에서 '6 ·18' 인터넷 쇼핑 활동을 선보였다
- 사례가 직격하다. | 드라이클리닝점 가맹 돈 벌어 UCC 분석 드라이클리닝 시장 이윤
- 상해 | 2014년 중국 국제 방직 기계 전람회 및 ITMA 아시아 전람회가 상해 국제 박람센터에서 개막했다
- 패션 아이템 | 夏日专属半身长裙 翩翩款式最吸睛
- 종합 데이터 | 外贸数据顺差连续上升 经济恢复“在路上”
- 조류 풍향표 | 스트라이프 원소 가 재차 복습 백변 조형 을 매우 양안 하다
- 뉴스 택배 | 고원원 자창브랜드 신발 스타가 잇달아 글로벌 패션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