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지폐에서 각국의 역사 문화를 보다
세계 각국에는 각자의 지폐가 있다.
지폐
액면가는 각각 다르다.
유통
가치는 더욱 다르다.
각국 지폐의
무늬
모두 자국의 대표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모두 본국과의 것이다
역사 문화
가장 영향력이 있는 인물과 관련이 있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폐는 어떤 나라가 있을까?
모두 함께 한 번 보세요!
산토메와 플린시피 민주공화국 (다브라)
산토미와 플린시피 민주공화국은 시아프리카 근적도 해안, 지폐에 있는 화산은'지구상의 천국'을 의미한다. 도안 속에는 미혹적인 해변과 취인의 야생동식물을 비롯해 현지 특유의 취류를 포함한다.
지폐 정면은 포르투갈 식민통치를 반대하는 민족 영웅 레이 아마도르다.
{page ubreak}
스위스 (프랑)
현재 유통된 스위스 프랑 지폐는 1995년부터 1998년 발행된 10프랑 20프랑 50프랑 100프랑 200프랑 1000프랑 6가지 면액이다.
지폐 패턴은 세로 디자인으로 정면적인 인물은 스위스 문화계의 여섯 유명 인사의 초상으로 전체 표면의 절반을 차지한다. 뒷면은 그들의 성취를 대표하는 약간의 합성된 도안이다.
100프랑의 정면은 조각가와 회화 마스터 알베토 자코메티의 초상이다.
후면은 자코메티의 대표작이다. ‘전진하는 사람 ’, 자서전 ‘몽사핀스와 T 의 죽음 ’의 삽화다.
{page ubreak}
코모로 (프랑)
코모로는 서인도양에 위치한 아주 작은 섬나라, 남림마다스카이다.
이 섬은 일찍이 프랑스의 식민지였으며 1975년 독립했다.
이 나라는 2006년 발행된 1000프랑 지폐는 정교하고 섬세하고 참신한 세계지폐 협회 심사위원으로 2006년 최고의 지폐가 되었다.
지폐 이미지가 매우 평화롭고 환상적인 느낌을 준다.
위에서 보일 수 있는 앵무새는 누군가를 일깨워 독립한 이후 이 나라의 정변폭풍은 멈추지 않았다.
{page ubreak}
법속 태평양 영토 (프랑)
빈곤, 배고픔, 낙후된 아프리카에 비해 프랑스속폴리네시아, 뉴칼리도니아, 샐리도니아, 발리스와 푸투나 등 풍경이 아름답고, 물산이 풍부하고, 주민들이 무심한 신선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쾌적한 생활방식도 지폐에 가져와 법속 스타일 100000프랑의 지폐: 머리에 화환을 끼는 브리네시아 소녀, 아름다운 머리카락, 석양의 여권이 그녀의 머리에 빛나며 오렌지 금빛 빛을 남겼다.
인상 처리가 너무 좋아서 입체감이 넘친다.
그녀의 뒤의 배경은 저녁 해변의 마을, 금빛 하늘, 바닷물, 민가,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상상할 수 있는 천당의 경치가 그다지?
{page ubreak}
뉴질랜드 (뉴질랜드)
뉴질랜드 달러의 5원짜리 지폐 위에 있는 남자는 에드몽 힐라리재즈로, 그는 1953년에 에베레스트 봉에 올랐다. 주봉에 성공한 첫 탐험자 중 하나다.
5원짜리 지폐의 색깔도 힐러리의 당시 주봉에 오르는 어려움을 암시하고 있다.
1958년, 그는 처음으로 남극을 횡단했다.
{page ubreak}
쿠크 제도 (쿠크 제도)
쿠크 제도는 호주 소속의 태평양 섬으로 인구가 수천 명이다.
인구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예로부터 생식을 숭배하였다.
발행된 지폐에 그들이 숭배하는 생식신 토테가 찍혀 있어 전 세계 지폐에서 유례가 없다.
{page ubreak}
홍콩 (홍콩)
홍콩 달러나 홍콩 화폐는 중화 인민 공화국 홍콩 특별 행정구의 법정 유통 화폐다.
홍콩은 23세기 가장 번화한 도시로 지금의 글로벌 금융센터 뉴욕이 무색할 것으로 보인다.
홍콩 달러의 디자인은 미래파의 특색이 가득하다.
신판 10원짜리 홍콩달러는 보라색과 파란색, 면적은 오래된 판의 10원짜리 지폐를 작아 새로운 방위조치를 추가했다.
{page ubreak}
아이슬란드 (크리스)
아이슬란드 크리스는 아이슬란드의 공식 화폐로 아이슬란드어에서'왕관'이라는 뜻으로 지폐 액은 100크랑 500크랑, 1000크랑, 2000크랑, 5000크랑 등이 있다.
이 중 5000클랑 액면가의 지폐에는 라겔 영스틸 (1646년 -1715년), 그녀는 아이슬란드 주교의 아내이자 유명한 재봉이었다.
지폐 뒷면은 영스틸이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모습을 가르치고 있다.
{page ubreak}
플로제도 (크롬)
파로제도는 덴마크의 한 자치영지이며, 그 지폐 액면가는 모두 50크롬, 200클랑, 500클랑, 500클랑, 1000클랑 5 종류다.
그중 500클란은 2004년 말 정면 패턴은 파라해변의 게이고, 뒷면 패턴은 Hvannasund 풍경이다.
지폐의 꽃게조각은 굵은 라인을 채택하는 형식으로 특히 게집게 부위에는 굵고 굵고 굵고 굵고 굵고 굵고 굵은 볼록한 느낌을 손으로 만지고 있다.
{page ubreak}
몰디브 (루피)
몰디브 공화국은 인도양에 위치해 인도 서남 800km에 떨어져 있다.
현지인들은 지폐센터가 그린 어획과 야자 수집 외에는 전혀 생떼를 쓰지 않는 수단이 없다.
몰디브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의 하나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