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신국표가 장춘시장 영유아 의류 대조사 실시

2012/8/8 11:15:00 89

유아 복장아동복 시장장춘

8월 1일부터 신판 《국가방직 제품의 기본 안전기술규범 》이 본격적으로 실시됐다.

새 국표는 3세 이하 영유아를 규정한다

복장

A 류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생산과 판매가 금지된다.

그렇다면 현재 장춘시장에서 영유아 복장은 이 기준에 달할까? 6일 우리 시의 아동복 시장을 방문했다.


표준 영유아 복장 은 여전히 상점 에서 품질 이 문제 없다고 한다



8월 1일부터 신판 《국가방직 제품의 기본 안전기술규범 》이 본격적으로 실시됐다.

신국표에는 3세 이하나 키는 100cm 이하의 어린이 의류는 모두 ‘영유아 복장 ’으로 규정되어 있다. 영유아 복장은 반드시 ‘영유아 용품, A 류, GB18401 -2010 ’이라는 글자로 새로운 표준에 맞지 않는 방직제품에 대해서는 생산, 판매와 수입을 금지한다.


6일 기자가 시내 일부 아동복 시장을 방문할 때 새 국표가 실시된 후 대형 상가, 마트 내의 영유아 복장이 기본적으로 입찰되었지만 일부 도매시장, 대외무역점 내에서는 표준에 맞지 않는 유아 복장이 여전히 판매되고 있다.


홍기가, 충경로 부근에 위치한 대형 상점 가운데 3세 이하 영유아 의류에는 절대 A 류, GB18401 -2010 이라는 글자가 있다.

이 중 한 브랜드점 내의 점원은 8월 1일 전에 어린이들이 새 국표에 관한 규정을 알게 되었고, 현재 가게에서 판매한 영유아 의류는 모두 새 국표 범위 안에 있다고 밝혔다.

개별 아동복 가게에서 기자는 B 류, C 류, 유아 의상을 발견했지만 수량이 많지 않다.


중경로, 계림길 부근에 위치한 일부 아동복 대외무역점, 도매시장 내에서 다수의 아동복은 물세탁 카드만 달고 옷에 대한 구체적인 성분은 알려지지 않았다.

아동복 신국표 및 아동복 검사치에 관한 질문에 상인들의 대답은 모두 얼떨떨해졌다.

“ 우리가 파는 옷은 줄곧 B 류인데 품질은 문제없다.

아이에게 사줘, 굳이 A 류를 살 필요 없어. 이런 옷만 입으면 돼."

중경로에 있는 대외무역점 점원은 말했다.


다수의 학부모들이 신규 구매를 해서 재료와 가격을 많이 보고 있는지 모른다


방문 과정에서 기자는 방금 출범한 아동복 신국표에 대해 두뇌를 알 수 없는 것이 상사가 아니라 일부 학부모들은 새 국표에 대해서도 낯설고, 아동복 카드 위의 A 류, B 류, C 류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다.

"이거 아직 못 들었어요.

평소에 아이에게 옷을 사준다면, 스타일과 가격을 살펴보고, 게다가 패에 붙은 성분이 있으니, 도대체 어떤 종류인지 주의하지 않는다.

지금은 내가 예전에 아이에게 사준 옷의 부합이 표준에 맞지 않는 것을 몰랐다.

중경로의 한 아동복 대외무역점 내에서는 아들에게 옷을 고르고 있는 이 여사님의 설법에 대해 옆 젊은 부부는 "옷만 디자인이 좋으면 가격이 적당하면 아이에게 사주고, 카드에 표시된 물건에 주의하지 않는다"고 찬성했다.


사실 아동복은 주로 A 류, B 류, C 류, A 류는 유아용품, B 류는 직접 피부를 접촉한 제품으로, C 류는 직접 피부에 접촉을 하지 않는 제품이다.

현재 어린이 의상은 모두 싸지 않다. 게다가 아이가 빨리 자란다. 보통 학부모가 아이들에게 옷을 사주고, 할인하는 것을 좋아하고, 주의하거나 특별히 알아보는 사람이 매우 적다.

한 판매원이 말했다.


신규 영유아 복장 을 발견하면 시 소비자 협회 에 신고할 수 있다


신판 《국방직 제품의 기본 안전기술규범 》이 본격 실시하기 전에 장춘시 소비자협회 보험처는 시내 아동복 시장을 방문과 검사하고 아동복 신국표에 대한 공지를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춘시 소비자협회 부사무총장은 시장에서 새로운 국표에 맞지 않는 영유아 복장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소비자들이 발견하면 관련 상황을 그들에게 반영해 자신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춘시 로펌의 신명 변호사는 법률 범위 내에서 신국표의 반포 시간이 정식으로 실시되면 상가가 일정 시간 동안 신국표에 부합되지 않은 제품을 처리할 권리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신국표의 반포 기간이 앞서 정식으로 실시된 후 중간은 이미 상가의 연장 기간이 되어 새로운 국표가 실시된 후, 상가가 여전히 매출 기준에 맞지 않는 제품을 판매할 경우 관련 부문은 그에 대한 처벌을 받을 권리가 있다.

“신판 ‘국가방직제품 기본 안전기술규범 ’은 지난해 8월 1일부터 시행돼 사업가들은 새 국표에 맞지 않는 영유아 복장을 다시 판매할 권리가 없다 ”고 말했다.

신명 변호사.

  • 관련 읽기

황강 집중 타격 인터넷 판매 의류 신발 모자 중점 검사

지방 핫점
|
2012/8/8 10:54:00
49

해구 신가해부 의류 성에서 매일 ‘대세일 ’ 공상입안

지방 핫점
|
2012/8/8 10:21:00
52

안휘 합비복장 학교 와 중국 미원 이 합작 예술 교육 의 신고지 를 만들다

지방 핫점
|
2012/8/8 10:14:00
36

안전 불안 은 전액 이 점주 의 입 에 의하여 회안 일부 영유아 복장 문제 가 많다

지방 핫점
|
2012/8/8 8:53:00
45

고재고 스트레스 복주 복주 의류 기업이 1년에 팔 수 없다

지방 핫점
|
2012/8/8 8:36:00
54
다음 문장을 읽다

이녕기 브랜드의 낙도가 현재 대규모 가게를 닫고 있다

이녕은 올림픽의 간판에서 다시 한 번 휘황을 이루지 못하고, 오히려 연이어 연이어 나타나는 상황, 예를 들면, 현재 단계의 롯데 브랜드가 대규모 폐쇄, 고관이직, 경계가 난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