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가공 무역 이 또 업그레이드 에너지 를 나타낸다

2008/4/10 0:00:00 10476

가공 무역

2008년판 가공무역금지 상품 목록'출로'에 합계 1816개 세관 상품 인코딩 코드 중 신규 금지 상품 목록 39개와 2007년 두 번째 가공무역금지 상품 목록 598개다.

새로 증가한 상품 목록은 고오염, 고환경 벤처류 제품을 잠그고 있다.

2007년 첫 가공무역금지 상품 목록에 비해 1853개 상품이 있으며 올해 가공무역금지 상품 목록이 크게 줄었다.

전문가들은 주로 내외부 환경변화를 고려해 우리나라 가공무역업체에 끼치는 큰 압력을 감안해 최근 몇 년 동안 가공무역전환형 업그레이드의 큰 방향을 추진하고 기업을 이끌고, 특히 중소기업은 더 높은 기술 함량, 더 크게 증가하는 고리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상무부 관계자는 신규 조정의 가공무역정책을 가공무역에 대해 더 이상 가공무역에 대해 단도직입적으로 실시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새 정책은 저오염의 노동력 밀집가공무역산업에 대한 방침이나 고에너지, 고오염산업에 대한 엄중한 제한을 가질 것이다.

가공무역의 신정 전환 사고로 중소형, 대량 취업 기회 제공 및 오염 없는 전통산업은 모두 조정 명단에 제외될 것으로 알려졌다.

가구, 성의와 신발류, 방직 기업이 대부분 생존할 수 있도록, 특히 많은 중소기업들이 산업 업그레이드의 도로에서 활력을 재현할 것이다.

그동안 가공무역은 우리나라의 국민경제에서 거만한 지위를 차지하고 국민경제에 대한 당기 작용을 강조해 국내 조립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내 산업구조의 조정과 기술진보를 촉진시키는 데, 아니면 외자를 이용하는 중요한 내용과 취업, 근로자의 자질을 높이는 중요한 경로.

그러나 장기간 가공무역이 발전하는 동시에 우리나라 대외 무역 의존도가 너무 높아 국내 관련 원료 공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제간 무역 마찰을 극대화하는 문제도 있다.

이 문제의 존재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거액의 대외무역흑자는 중국과 유럽과 미국 간의 무역 마찰이 심해지면서 인민폐가 갈수록 증가하는 평가 압력에 직면했다.

가공무역은 중국 수출입 총액 중 절반 가까이 강산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현재 중국 무역흑자의 가장 주요 원천이다.

지난해 들어 국가들은 일부 제품 수출 환세 제한, 가공 무역 상품 목록 증설 금지 등 일련의 경제 매크로 조정 정책을 채택했다.

이런 정책의 누적 영향하에 우리 나라는 가공무역정책의 영향이 날로 뚜렷해지고 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경공업, 방직 의류 가공무역 수출액이 계속되고 있다.

올해 들어 우리나라 대외 무역 흑자는 작년 동기와 비교하면 갈수록 낮고, 달마다 줄어든다.

한편, 주 삼각, 장삼각 대량 가공무역업체 흑자 보편적 감소, 심지어 적자, 어떤 것은 생산지 이동을 선택하고 있다.

물론 일부 기업이 도산하는 것은 ‘ 가공무역 ’ 의 한 요소가 아니라, 노동난과 인민폐 절상, 환경보호 비용 향상, 노동력 원가 상승 등도 주요 원인이다.

전문가들은 무역흑자가 단시간 내에 대폭 감소하면서 현재 인민폐의 평가절상 압력이 커지면 취업압력과 많은 가공기업의 생존어려움을 가져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많은 중소기업들이 가장 큰 충격을 받아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배경 아래 관련 부문은 2008년 가공무역정책에 대해 기술적 조정을 진행한다.

새로운 정책이 출범 되자, 바로 경공업, 방직 등 업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들 업계에서는 가공무역수출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이 많기 때문에, 국가를 위해 대량의 취업 기회와 오염이 비교적 작은 전통 업계이기 때문이다.

위안화의 지속적인 평가절상, 원자재, 인공 비용이 계속 오르는 산업 환경에서 기업들은 수출 환세, 수출 관세, 가공무역정책 등 많은 조율 조치를 취하는 충격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부분은 경공업, 방직 등 수출업체에 큰 영향을 끼쳤다.

업계는 앞으로 정부 수출정책의 조정이 더욱 온화하고 실질적으로 내외부 환경변화가 기업에 미치는 엄청난 압력을 감안해 기업의 업그레이드 전환이 하룻밤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의식할 수 있다.

업계 인사들은 이번 가공무역정책에'풀어'가 나타나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본다.

이런 변화는 수출 정책의 조정을 의미하고 외부 압력을 완화하고 기업의 소화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방직, 구두류, 가구 등 전통적인 노동밀집적 산업에 있어서 얻기 어려운 발전의 기회다. 특히 대외적 중소기업은 산업이 업그레이드된 큰 무대에서 활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다.

전문가들은 가공무역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서 발휘하는 적극적인 역할은 다른 무역 방식을 대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우리 나라 가공무역도 일부 문제에 직면하여 일부 제약 요소가 존재하고 있어 깨닫게 해야 한다.

가공무역이 직면한 도전을 인정해야 가공무역에 대한 정책을 더욱 완벽하게 개선하고 가공무역의 전형 업그레이드를 추진해야 우리 나라 경제의 출세에 더욱 큰 공헌을 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관광화는 검사 면제 신고를 하면 친환경보호관을 넘어야 한다.

무역 정보
|
2008/4/10 0:00:00
10307

청도 와 일본 이 미국 수출 하향 원인 대비 분석

무역 정보
|
2008/4/9 0:00:00
10391

샘저우 신발 업 수출 구도가 큰 변화를 빚고 있다.

무역 정보
|
2008/4/9 0:00:00
10382

유럽연합은 마카오 구두에 반덤핑 세를 징수했다

무역 정보
|
2008/4/9 0:00:00
10308

내륙 수출 정책은 연내에 대폭 조정하기 어렵다

무역 정보
|
2008/4/9 0:00:00
10554
다음 문장을 읽다

지난 해 판매 30억 연속 운동화 시장 7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