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아디다스 Vs 표마 두 대 브랜드 간의 원한

2016/3/24 16:30:00 53

아디다스표마브랜드

아디다스와 표마의 두 운동계의 거물에는 아무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텐데, 그러나 이 두 거물 사이에는 또 하나의 은원 이야기, 작은 이야기가 있는데, 당신은 술이 있습니까?

그들은 다슬러 가족의 두 형제로 이름도 비슷하고, 루돌프 하나, 아돌프는 원래 같은 이상을 가지고 있었지만 나중에는 홀로 길을 떠났다.

흑챙이 우라흐

독일

바바리아 주에는 2만 명의 작은 마을이 있는데, 이 몇 글자만 보면, 누군가가 이 이름을 묻는 괴상한 곳은 어디일까?

장소는 작지만 이곳은 아디다스와 표마의 두 대 체육용품 회사의 본부이다.

형제의 운동화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루돌프와 아돌프

두 사람의 아버지는 구두장이기 때문에 이 가족과 신발이 깊은 연원을 가졌다.

귀동냥으로 물들어 두 형제가 아버지의 이 솜씨를 계승하는 것도 도리에 맞는 일이다.

1924년 형제는 다슬러 형제의 운동화 공장을 설립했다.

남동생 아도프는 기술에 능숙하고 구두를 담당하는 디자인과 개량에 뛰어나다. 오빠 아도프는 뛰어난 말솜씨와 세일즈로 공장의 경영 업무를 맡게 되었다.

이듬해, 그들의 첫 번째 런닝슈즈는 곧 전주, 그리고 전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후 독일 육상팀까지 찾아와서 브로맨스 디자인 슈즈를 부탁했다.

이것은 작은 신발 작업장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천재일우의 좋은 기회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반년 뒤 전문 운동화의 샘플이 난로에 올라 큰 타격을 입었다.

당시 히틀러 정부는 곧 열리는 베를린 올림픽을 완전히 통제하고 독일 선수들이 통일된 의상과 신발을 신으라고 요구했다.

다슬러 형제가 이전에 얻은 성과는 전혀 쓸모가 없다는 뜻이다.

그러나 독일 육상팀 감독의 도움으로 미국 선수인 제시 유럽스는 다슬러를 신었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제시 오벤스 대회는 이채를 띠고 올림픽 역사상 첫 번째 경기에서 네 개의 금메달을 획득한 육상 선수가 되었다.

이 또한 더슬러의 운동화는 전 세계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호경기가 길지 않아 몇 년 만에 2차 대전이 터졌고, 형제의 제화공장은 강제로 중단될 수밖에 없었고, 두 사람은 모두 나치당에 합류했다.

1943년 동맹군이 덕에 전략적 폭격을 가하고, 형 노도프는 미군 포로가 되었지만, 그는 오히려 동생을 팔아 팔았다고 굳게 믿었다. 이는 이후 형제를 위해 복선을 깔았다.

1948년 형제는 결국 헤어졌다.

오빠 루돌프는 오라하강 건너편 기슭으로 이사를 시작했다. 당초 이 회사의 이름은'루다'라고 불렀다. 조만간'퍼마'로 바꿨다.

한편 남동생 아도프는 1949년 8월 18일 회사를'Adidas'로 정식 등록했다.

이로써 두 대 스포츠 브랜드가 수십 년 동안 말다툼을 벌이기 시작했다.

분열된 후 두 회사는 격렬하고 적의적인 상업 경쟁에 빠졌다.

조그마한 오라하라는 작은 마을도 이로써 두 진영으로 나뉘어 ‘구불구불한 성 ’으로 불리기도 했다. 낯선 두 사람이 만날 때 항상 상대방의 발에 신발이 무엇인지 먼저 봐야 한다. 같은 브랜드가 아니라면 알 수 있다.

진위의 두 축구팀마저 다른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다. 흑갈치아디다스 아디다스를 지지하고, 흑갈치플라이브 FC 는 루도프의 지지자이다.

베르니 기적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아디다스에게 역사적 의미가 있는 대회다.

당시 서드 대표 팀은 아디다스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

사실 두 대 브랜드가 분열되기 시작했을 때 서드 대표 팀 선수들이 표마 구두를 신고 있었다.

아디다스는 서드 팀을 위해 슬라이드 슈즈를 전문적으로 설계하였고 이 디자인은 경기에서 좋은 효과를 보였다.

결국 서드팀은 그 월드컵의 우승컵을 들고 베르니의 기적, 아디다스의 대박을 터뜨렸고, 형의 표마에게 큰 일격을 주었다.

1958년 미국 시장에 성공한 아디다스가 홍보 역량을 높여 언론에 구호를 내걸었는데, 자칭'세상에서 가장 좋은 운동화'라고 자칭 했다.

이 행동은 루도프를 화나게 했다. 그는 암암리에 아디다스 본부에 사람을 보내 협박편지를 보내며 직접 자신의 동생에게 전화를 걸어 저조함을 유지할 것을 경고했다.

아도프도 범상하지 않은 이들이 바바바리아 상업법정에 루도프의 불법 상업경쟁을 고소했다.

결과는 의외로, 표마는 아디다스에게 거액의 경제보상을 받고 루돌프의 참패로 돌아갔다.

이렇듯 물과 불용의 태세는 형제 두 사람이 잇따라 세상을 떠나 어느 정도의 완화를 받지 못했다.

1974년 노도프는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아돌프가 발표한 공개조문은 "인간의 동정심 을 바탕으로 아돌프 다슬러 가족은 이런 사람의 죽음에 대해 어떠한 평론도 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4 년 후 아돌프도 세상을 떠났다.

두 사람의 묘지는 작은 마을의 남북 양단에 위치해 친형제로서 두 사람의 생명의 종점까지 원한은 여전히 형제의 정의 주제이다.

루돌프가 세상을 떴을 때, 표마는 네 공장과 3500명의 직원이 있으며, 매일 운동화 생산량은 3만 켤레였다.

아도프가 세상을 떠났을 때 아디다스는 전 세계에서 17개 공장과 12만 명의 직원이 있으며 운동화의 일일 생산량은 13만 켤레에 달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운동화 제조업체다.

그 시대에는 두 브랜드가 실제로 같은 수준 선에서 경쟁하지 않았다.

두 회사의 현재의 처지를 확인해 보면, 약간의 문제를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디와 표마 본부

두 분

창시자

연이어 세상을 떠난 것은 이들의 후계자가 계속 투쟁을 방해하는 것은 아니다.

이처럼 끝없는 내모로 양대 가족의 원기를 크게 상하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각자의 가족 상속인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따라가지 못했다.

아돌프의 장남 호스터는 마케팅 재능을 가지고 그의 이끄는 아래 아디다스는 브랜드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1989년에 호스터가 세상을 떠난 지 2년, 아디다스는 버나드 타피라는 법국인이 2.439억 유로의 가격으로 인수했다.

지금까지 아디다스 그룹의 투자자가 더 많아졌고, 아무도 없는 주식은 5%를 넘을 수 있다.

또한 1989년 루돌프의 두 아들 아명과 겔드는 표마의 지권을 스위스에게 팔았다.

또한 여러 차례 전전하며, 표마는 2007년 프랑스의 개운그룹에 의해 수매되었다.

지금의 아디다스와 표마는 이미 다슬러 가족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어쨌든, 일찍이 루돌프와 아돌프 형제는 모두 세계 스포츠 용품 발전사의 전설이었다.

독일'사진보'에 따르면 독일의 최대 사립방송국 RTL 은 부활절 기간에'브로맨투맨'이라는 영화가 방영돼 두 주인공의 원형은 루도브 ·다슬러와 아돌프 다슬러다.

이와 함께 또 다른 한 편은 독일 TV 한 편에서 촬영한 두 형제의 영화'다슬러'도 청을 살 예정이다.

두 방송사들은 거의 같은 시간에 같은 장르의 영화를 촬영하며 아디다스와 표마에 속한 원한과 원한이 교차하는 시대에 접어들었다.

현재 세계체육용품 시장의 경쟁은 각별히 격렬하고 브랜드가 임립하고, 아디다스와 표마는 최근 몇 년 동안의 생활이 그다지 좋지 않다.

하지만 두 회사의 2015년 실적은 여전히 많은 긍정적인 측면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프랑스 유럽컵은 그것들에 대한 대고사, 투쟁, 아디다스와 표마의 미완적인 주제다.


  • 관련 읽기

Nike 판매량 예상 안드마 고관관임 임원 Nike

신발 속달
|
2016/3/24 16:11:00
102

올해 나이크 회사의 글로벌 주문량은 작년보다 12% 올랐다

신발 속달
|
2016/3/24 15:53:00
129

백리 신발 판매

신발 속달
|
2016/3/24 15:34:00
59

백만 국제 신발 종류 의 업무 가 쇠퇴 해 성장 을 유지 하는 운동 과 복식 업무 를 확장 하다

신발 속달
|
2016/3/23 15:59:00
36

다시 다시 다시 체육 브랜드 시장 의 종횡 확장 을 밟지 않다

신발 속달
|
2016/3/22 23:06:00
45
다음 문장을 읽다

푸젠 진강 시장 출범 지원 장려 정책 장려

후쿠젠 진강시장은 경영, 세수, 창고 물류, 전자 상무 등에서 입주 기업에 대한 지원과 장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