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서방 식탁 예의 차이
정신문명이 이렇게 발달한 오늘날 대외교류도 점점 밀접해지고 있다.
상업상담이나 친구의 모임 중에서도 서구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중서방의 식탁 예절은 문턱이다. 그것은 우리이다
교류
협력의 전제와 시금석.
첫째, 초청의 앞당겨 연회에 갈 때 차이를 본다.
보통 중방이든 서방이든 다른 사람을 초대하거나 잔치를 앞당겨 예약해야 한다.
중국이 대형 결혼식 잔치라면 며칠 이상 앞당겨야 한다는 것은 손님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것이다.
서방 잔치도 미리 통지해 상대방의 초청을 들어주는 것처럼 임시로 지각할 경우 약속을 취소할 경우 미리 통지해야 한다.
또 파티 시간이 7시라면 6시 55가 될 것이다.
회의 때 조금 늦은 것은 받아들일 수 있지만 15분이 넘으면 데이트를 중시하지 않는 나쁜 인상을 준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시간을 지켜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성공한 첫걸음이다.
둘째, 중서방 좌석에서 살펴보다
예의
차이
고대 중국 은 예절 지국 이라고 하는데, 예의 를 중시하고, 예의 를 갖추고, 숭례교, 중국 사람 의 연회 좌석 석에 대한 예의 를 중시하여 예의 를 지키는 것 은 중국인 의 수천 년의 전통이다.
‘ 예의 를 배우지 않고 세워서는 안 된다 ’ 는 예의 핵심은 사람의 사회 행위의 규범이며, 중국 민중은 이미 습관과 풍속화된 사회적 행위 규범, 도덕적 척도와 각종 예절이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작법은 나란히 배열된 좌석이었을 때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작법은 ‘ 좌위상 ’ 이라고 생각하며, 즉 좌위보다 높다고 여긴다.
그리고 먼저 손님을 불러 좌석에 앉게 하고, 어른을 모시고 좌석에 앉을 때 의자에서 왼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자리에 앉은 후 젓가락을 움직이지 말고, 아무 소리도 내지 말고, 일어서지 말고, 무슨 일이 있으면 주인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국제통행법은 좌석에 나설 때 국제적 통행법은 ‘ 우위를 위상 ’ 이라고 생각하며, 오른쪽에 있는 위치가 좌위보다 높다고 여긴다.
이들은 주인과 여주인공을 중심으로 왼손 위치를 위주로 주인의 위치를 위주로 하고, 부부는 이웃이 아니라, 주인과 주인과 주인은 손님과 차례로 이웃해야 한다. 통역원은 주인과 손님이 차례로 연결되어야 한다. 번역원은 주빈의 오른쪽에 앉을 수 있다.
어떤 대형 장소는 주인과 주빈의 배후에도 따로 식사를 할 수 있다.
비록 좌석을 배열할 때 국내외의 기본 자리법은 다르다.
섭외석에서 좌석을 배열할 때는 일반적으로 모두 국제 관례를 준수해야 한다.
셋째, 식기의 진열에서 차이를 본다.
우리는 중국의 식기 중에서 일반적으로 컵, 젓가락, 그릇, 접시 등이 있는 것을 안다.
그것의 진열은 상대적으로 비교적 간단하다.
식기 의 진열은 이 렇다. 큰 접시 는 몸 에서 가장 가까운 것, 바로 넥타이 를 맞 고, 접시 한 모퉁이 가 내려앉 고, 접시 는 큰 접시 위에 개고, 큰 접시 왼쪽 옆 에 수건 을 놓고, 왼쪽 옆 에 작은 접시 를 놓고, 작은 자기 국자 국자 국자 는 그릇 안에 놓여 있고 오른쪽 옆 에는 술잔 을 놓 고 오른쪽에 젓가락 을 놓습니다.
양식 중의 식기, 식사 순서는 외향적인 것이기 때문에 그의 진열도 외향적인 것이다.
그것은 다른 요리의 요리 순서에 따라 정성껏 배열되었다.
좌석 앞쪽에 식반 (또는 국반), 왼손은 포크, 오른손으로 칼을 놓는다.
숟가락도 식반 오른쪽에 놓여 있다.
식반 위에 단 식용 숟가락과 포크, 커피스푼을 놓고 오른쪽으로 바른잔을 올려 주세요.
오른쪽 다음은 포도 술잔, 샴페인, 맥주 컵.
식단으로 맥주 컵을 접거나 식반에 넣는다.
식빵 접시가 왼손에 놓여 있고 위에 버터 칼은 접시에 가로놓여 있고 칼날이 한쪽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정찬 칼과 포크 숫자는 요리의 도수와 비슷하다. 메뉴 순서는 외외 로 배열하고, 칼은 내로, 식사를 할 때 순서대로 외향 중앙으로 배열하고, 순서는 외향 중앙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순서대로 위장요리용, 고기용, 육용, 육용, 육류를 비교적 정식으로 먹는 식회, 식단은 천으로 만든 것이다.
또한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냅킨은 종종 예쁘게 개고, 어떤 이는 작은 리본을 매고 있다.
조심해, 냅킨으로 코를 닦거나 얼굴을 닦지 말고.
그러고 보니 양식 속 식기들이 놓여 있어서 우리는 식사를 할 때 절대 실례해서는 안 된다.
식기의 진열에 따라 식사를 엄격히 해야 한다.
넷째, 식사 때 예의 차이를 본다.
일반 중국인
밥을 먹다
신경을 많이 쓴다.
먼저 식사할 때 먼저 손님을 초대해야 한다. 젓가락을 들일 때, 반찬을 적게 집어넣을 때, 멀리 떨어진 음식은 적게 먹고, 식사할 때 소리를 내지 말고, 국물을 마실 때도 소리를 내지 말고, 국물을 한 숟가락으로 한 입 씩 씩 마셔라.
그 다음에는 그릇을 입에 담고 마시는 것이 좋지 않다. 국이 너무 뜨거울 때 식힌 후에 마시지 말고, 마시지 말고, 어떤 사람들은 밥을 먹으며 음식을 씹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바삭바삭한 음식을 씹으며 또렷한 소리를 낸다.
이런 방법은 예의에 맞지 않는 것이며 특히 많은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할 때 이런 현상을 최대한 방지해야 한다.
또 밥풀을 뿌리지 않도록 입안에 씹고 있으면, 명심하고, 말을 하지 말고, 밥풀을 뿌려 난처함을 일으킨다.
반면, 서양인들은 일반적으로 한 접시마다 반찬을 끼는 문제가 없다. 그러나 그들은 일반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다. 음식을 먹을 때 말을 할 때 되도록 말을 하지 않고 디저트를 먹을 때만 이야기할 수 있다.
다만 일반 양식의 식기가 복잡하다. 식기를 잘못하면 창피한 일이다.
일반적인 식기는 이런 것으로 사용된다: 요리 접시 양쪽에 나이프와 포크를 몇 개 놓았으니 먼저 바깥쪽으로 먼저 사용해야 한다.
첫 번째 요리를 다 먹고 웨이터는 채소 접시를 원샷과 칼포크와 함께 철수하고 두 번째 나이프를 사용한다.
크기가 다른 나이프스푼이 있다면 용도가 다르다.
정돈, 청결과 안정을 유지하는 세 가지 원칙을 명심하면 가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여기에 작은 경험을 총결한다. 만약 네가 잘 모르는 양식의 예의가 아니라면, 가장 실제적인 방법은 바로 다른 사람이 한 걸음, 네가 따라하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는 것을 보면 실수는 없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런 것들을 배워서 일반적으로 식사를 해도 너무 실례하지 않을 것이다.
결론은 [예의 차이는 있지만 고저 귀천은 없지만, 우리가 이런 식사를 잘 배우는 예의 규칙을 배워야 우리가 대인왕에서 더욱 물처럼 느껴진다.
...]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패션 블로그 | 朴信惠完美蜕变 变身时尚界的潮女郎
- 찬란한 장식계 | 대홍색 가방 제일 잘 어울려요. 여름에 여러 가지 스타일링이 유행이에요.
- 본망 전문 원고. | 小宋佳穿衣品味好 半身裙穿出个性来
- 상가 속보 | 직리 면포성 일주일 시세 약술 (5월 8 -14일)
- 시세 분석 | 粘胶短纤厂普遍有订单未完成
- 산업 집단 | 기루예지역 의 방적 기업 재고 가 다소 상승했다
- 입찰 입찰 | New Balance波士顿总部换新地址
- 시각 도철 | 雪纺裙夏季最流行 塑造完美气质范儿
- 본망 전문 원고. | 朴信惠教你穿背心 造型出众气质佳
- 추천 | 오프숄더 하복 소로향 어깨 여름 초여성미
- 회계 관리 의 경계 와 발전 에 직면한 도전
- 덕양은 첫 장상무비서 기업 위탁 등기 영업허가증을 발송하였다.
- 일대 일로철도 항목은 대외 무역을 자극하여 작년 수출입 총액은 6조3000억 위안에 이른다
- LVMH 의 다원화 전기 전략 자체 플랫폼
- 영성지주: 성원 공용부 2대 원심공압기 후 냉방개조 완료
- 백령백공이 이 육육육육이라, 우리가 계집아이 명절을 지내다.
- 2017 중국 (베이징) 국제 교복, 원복 전시회 및 전국 교복, 정원복 전시회 초대장
- 꿈은 젊고, 사랑하기 위해 뛰기 위해 520대 리 국제 마라톤이 제멋대로 뛰어가다
- '환락송2 '개방권 팬 무수한 장흔 살 빠졌어요. 더 기질이 있어요.
- 코리나 양강 소영 진짜 하얗지만 송조아의 초미 스타일링 파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