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월 규정 의 공업 증가 치 는 동기 대비 4.4% 증가 하 였 으 며 공업 생산 은 안정 적 으로 상승 하 였 다.
제목: 강 원 국가 통계 국 공사 부사 장 은 5 월 산업 생산 데이터 산업 생산 이 안정 적 으로 회복 되 었 음 을 판독 한다.
5 월 에 중앙 정부 가 전염병 예방 통제 와 경제 사회 발전의 각종 정책 조 치 를 전면적으로 추진 하면 서 다시 생산 을 하고 심화 적 으로 추진 하면 서 공업 생산 은 계속 회복 되 었 다.그러나 1 - 5 월 에 누적 공업 생산 이 아직도 떨 어 지고 5 월 에 일부 업계 와 제품 의 회복 강도 가 약해 지고 외부 환경 이 복잡 하 며 공업 경제의 안정 적 인 운영 은 아직도 많은 어려움 과 불 확정 요소 에 직면 하고 있다.
첫째, 복직 생산 이 심화 되면 서 공업 생산 이 빨 라 졌 다.규모 이상 공업 기업 의 표본 조사 에 따 르 면 5 월 27 일 현재 67.4% 의 기업 이 정상 생산 수준 인 80% 이상 을 기록 해 4 월 하순 보다 6.6% 포인트 상승 한 것 으로 나 타 났 다.5 월 에 규모 이상 의 공업 증가 치 는 동기 대비 4.4% 증 가 했 고, 성장 속 도 는 지난달 보다 0.5% 포인트 빨 라 졌 으 며, 지난달 에 마이너스 전환 을 토대 로 계속 상승 했다.그 중에서 광산 업, 제조 업, 전력, 열력, 가스 및 물 생산 과 공급 업 의 3 대 문 류 는 각각 1.1%, 5.2%, 3.6% 증가 하 며 속도 가 모두 빨 라 졌 다.1 - 5 월 에 공업 증가 치 는 동기 대비 2.8% 하락 했 고 하락폭 은 1 - 4 월 에 비해 2.1% 포인트 감소 했다.
둘 째 는 대부분 업계 와 제품 생산 이 계속 회복 되 고 신 흥 제품 이 고속 성장 을 유지 하 는 것 이다.업 종별 로 는 5 월 에 41 개 업 종 에서 30 개 업 종 의 증가 치가 전년 대비 증가 했다. 성장 하 는 업 종 수 는 지난달 에 비해 2 개 증 가 했 고 성장 면 은 73.2% 였 다.제품 별 로 는 612 가지 가 통계 에 들 어간 공업 제품 중 34.4 가지 제품 의 생산량 이 증가 하고 성장 면 은 56.2% 이 며 일부 신 흥 제품 은 고속도로 성장 하고 3D 출력 설비, 스마트 시계, 집적 회로 원판, 충전 말뚝 등 성장 은 모두 70% 이상이다.
셋째, 장비 제조 업 의 성장 이 계속 빨 라 지고 기초 건축 류 관련 제품 의 증가 세가 비교적 좋다.5 월 에 장비 제조 업 의 증가 치 는 동기 대비 9.5% 증 가 했 고 성장 속 도 는 지난달 보다 0.2% 포인트 빨 랐 다.그 중에서 자동차 제조 업 은 12.2% 성장 하고 6.4% 를 가속 화 시 켰 다. 성장 속 도 는 2018 년 하반기 이후 매달 최고 수준 이 고 전용 설비 제조 업 은 16.4% 증 가 했 으 며 2.1% 를 가속 화 시 켰 다. 전자, 계측기, 통용 설비 등 산업 은 비교적 빠 른 성장 세 를 유지 하고 상승 속 도 는 7.3% - 10.8% 사이 에 있 었 다.제품 별 로 는 5 월 에 건축 공정 용 기계 생산량 은 동기 대비 38.4% 증 가 했 고 증가 속 도 는 지난달 보다 17.5% 포인트 빨 랐 다. 그 중에서 굴착기 의 성장 은 82.3% 로 지난달 보다 32.8% 포인트 빨 랐 다. 중형 트랙터 와 콘크리트 기 계 는 각각 56.1%, 42.2% 증 가 했 고 자동차 생산량 은 21.5 만 대 로 19% 증가 했다. 그 중에서 화물 자동차 45.8 만 대 는 54.7% 증 가 했 으 며 성장 속 도 는 모두 지난달 보다 현저히 증가 했다.빨리.시장 수요 회복 에 힘 입 어 SUV 자동차, 노트북 컴퓨터 는 각각 33.5%, 28.6% 증 가 했 고 스마트 폰, 스마트 TV 생산량 은 8.4%, 7.1% 로 감소 했다.
넷 째, 원자재 산업의 성장 이 빨 라 지고 시멘트, 철 강 등 생산 이 지속 적 으로 좋아 지 는 것 이다.5 월 에는 인 프 라 구축 이 빨 라 지면 서 원자재 류 산업의 증가 치가 지난달 3.5% 에서 5.5% 로 빨 라 졌 다.그 중에서 철 강, 비금속 광물 제품, 화공 등 산업 은 각각 6.1%, 5.5%, 3.9% 증 가 했 고 증가 속 도 는 모두 지난달 보다 소폭 빨 라 졌 으 며 석화 업 계 는 감소 에서 증가 하여 7.8% 성장 했다.제품 별 로 는 5 월 달 에 시멘트, 철 강, 10 가지 비철금속, 초급 형태의 플라스틱 이 동기 대비 각각 8.6%, 6.2%, 4.1%, 7.9% 증 가 했 고 성장 속 도 는 지난달 보다 모두 빨 라 졌 다.
현재 공업 생산 은 전체적으로 좋아 지고 있 지만 어려움 과 불확실 한 요소 가 여전히 많아 주목 할 만하 다.하 나 는 업 종 과 제품 의 반등 강도 가 약간 약 해 졌 고 41 개 업 종 에서 25 개 업 종 에서 증가 속도 가 떨 어 지 거나 하락폭 이 확대 되 었 으 며 제품 의 성장 면 은 지난달 에 비해 떨 어 졌 다.둘 째 는 소비 품 업계 가 하락 하고 성장 속 도 는 지난달 의 증가 가 0.7% 에서 0.6% 로 떨 어 졌 으 며 의 류, 가구, 문 교 미, 가죽 제품 등 업 종 은 5.0% - 11.4% 로 떨 어 졌 다.셋째, 수출 주문 이 부족 하고 공업 수출 의 납품 가 치 는 증가 에서 하락 하여 동기 대비 1.4% 떨 어 졌 으 며 일부 수출 이 비교적 높 은 업계 의 수출 은 납품 가 치 를 10% 이상 떨 어 뜨 렸 다.
다음 단 계 는 '6 안정' 업 무 를 계속 착실하게 하고 '6 보' 임 무 를 실현 하 며 세금 을 낮 추 는 것 을 추진 해 야 한다. 또한 외국 무역 기업 이 국내 시장 을 개척 하 는 것 을 격려 하고 도와 주 며 전염병 발생 의 충격 을 많이 받 은 중 소기 업 을 도와 서 공업 경제의 안정 적 인 상승 추 세 를 계속 강화 해 야 한다.
- 관련 읽기
- 비디오 뉴스 | 녹색 항 균 신규 트랙 을 이 끌 고 대 건강 시대 의 풍구 를 맞이 하 다
- 회사 뉴스 | 현지 복장 의 거두 센 마 크로스 계 신 분야 에 초점 을 맞 추고 1 킬로미터 에 달 하 는 고객 들 이 지역 사회 생활 종합 체 를 만 들 었 다.
- 매일 첫머리 | 디지털화 변형 은 '필수 선택' 이 되 었 고 니 트 머리 기업 은 달리기 로 '온라인 시간' 에 들 어 갔다.
- 매일 첫머리 | 커 교 요 선 · 기업 가십 | 구천 둔 조 방직, 품질 우수 선택, 당신 을 보 러 오 세 요!
- 뉴스 택배 | 현지 복장 의 거두 센 마 크로스 계 신 분야 에 초점 을 맞 추고 1 킬로미터 에 달 하 는 고객 들 이 지역 사회 생활 종합 체 를 만 들 었 다.
- 매일 첫머리 | "전 세계 방직 왕 대강당" 이 곧 개판 되 어 언제 어디서나 배우 기 시 작 됩 니 다!
- 조류 풍향표 | 바람 이 커 교 에서 | 데이지 핫 뉴스 는 인터넷 에서 이미 화면 을 제패 했다.
- 즉시 뉴스 | 아동복 풍채: 따 롱 따 오 하나 상업 무역 거리 "매일 신 주 수"
- 상회 협회 | "중국 아동복 은 호 문 을 보고 세계 의 아동복 은 호 문 으로 만든다"! 이런 큰 사내 들 이 집단 적 으로 발성한다!
- 전문가 시평 | 방직 원료 의 가격 인상 이 전통 비수기 에 방적 업 체 의 진퇴양난 을 중첩 하 다.
- 상무부: 1 ~ 5 월 우리 나라 수출입 총액 4.9% 감소
- 지 린 화학 섬유 제품 의 판 매 량 이 환상 적 으로 대폭 증가 하 다.
- 상 남 방직 기지 환경보호 시설 원 1 기 프로젝트 가 6 월 말 에 착공 하 다.
- 실적 조작!그 봉제 설비 의 선두 주자 가 30 만 위안 과 10 년 동안 금족 증권 시장 에서 처벌 을 받 았 다.
- 아 틀 레 핀 못 지 않 게 368 만 달러 를 들 여 '중국 판 자 아 어' 에 투 입 했 고 골프 패션 의 선두 주자 도 나 누 어 스타일 리 시 하 게 했다?
- 관선!양 나나 가 태평 조 의 첫 모델 로 나 섰 다.
- '커 브 릿 지 의 우수한 선택' 의 두상 효 과 를 발휘 하여 커 브 릿 지 원단 의 단체 브랜드 를 만들다.
- 녹색 항 균 신규 트랙 을 이 끌 고 대 건강 시대 의 풍구 를 맞이 하 다
- 현지 복장 의 거두 센 마 크로스 계 신 분야 에 초점 을 맞 추고 1 킬로미터 에 달 하 는 고객 들 이 지역 사회 생활 종합 체 를 만 들 었 다.
- 디지털화 변형 은 '필수 선택' 이 되 었 고 니 트 머리 기업 은 달리기 로 '온라인 시간' 에 들 어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