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시장 동태: 유가가 계속 상승하는 것이 방직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지속되다

2021/12/20 14:42:00 0

석유

원유의 기수인 골드만삭스는 항공, 운송, 인프라 시설 건설 수요가 상승하는 배경 아래 앞으로 2년 동안 전 세계 평균 석유 수요가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12월 17일 팽보 보도에 따르면 고성에너지 연구 주관자인 데미안 쿠알린(Damien Courvalin)은 오믹군이 등장하기 전에 수요가 기록적인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이와 함께 비행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 경제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석유 수요량이 2022년과 2023년에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유가가 공급 증가 속도가 너무 느리고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100달러에 이를 것이다.

이 투자은행의 기본 예측은 내년과 2023년 브렌트 원유 가격이 배럴당 85달러 안팎을 유지할 것이라고 했지만 시추 원가가 오르거나 의외의 공급 부족으로 수요를 파괴할 정도로 가격이 치솟아 유가가 세 자릿수를 돌파할 수도 있다고 코발린은 밝혔다.

브렌트유는 지금까지 배럴당 73.99달러로 10월 배럴당 85달러를 기록한 고점에서 하락해 일간 1.37%의 낙폭을 기록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유가는 여전히 40퍼센트 이상 올랐다.

골드만삭스는 그동안 석유를 많이 불렀고 이달 초 OPEC+가 증산을 발표한 상황에서도 유가가 여전히 상향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진행 중인 구조적 강세장을 파괴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고히 주장했다.브렌트유의 2023년 평균 배럴당 85달러에 대한 전망에는 '매우 뚜렷한 상향 리스크' 가 존재한다.

"유가는 반드시 높아져야 한다."

"강력한 수요에 직면하여 공급이 현저히 부족하다. 유가가 반드시 높아져야 지원 사업의 비교적 높은 자금 원가를 상쇄할 수 있다."라고 코발린은 금요일 인터뷰에서 말했다.

공급 측면에서 볼 때 장기적으로 보면 투자자들이 ESG를 중점으로 하는 업계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위 원가와 융자 원가의 상승이 생산의 증가에 충격을 주고 있다고 그는 생각한다.

또한 에너지 전환의 불확실성과 연료 사용에 미친 영향으로 장주기 석유 사업에 대한 투자도 줄어들었다.

수요단별로 보면 코스발린은 현재 휘발유, 경유, 플라스틱 수요가 모두 기록적인 수준이라며 2022년과 2023년 소비량이 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2030년까지 전 세계의 석유 수요는 하루 약 1.06억 배럴로 안정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왜냐하면 에너지 전환은 점진적인 과정이 될 것이다.

전기차는 휘발유 수요를 약화시킬 것이지만 대형 트럭과 비행기는 탈탄화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매일 석유 수요가 1억 배럴에 가까운 시장에 있어 현재 매년 600만 배럴의 전기차 판매량은 여전히 일부분이며 10만 배럴/일의 수요 파괴 정도에 이르지 못한다.

동력 연료의 경우 올겨울 온화한 기온과 주요 생산국과 소비국의 석탄 생산량 증가로 아시아의 액화천연가스 가격 상승이 제한됐다고 코스발린은 말했다.

쿠르발린은 정부 자본지출도 수요를 지탱하고 있다며 이는 코로나 이후의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자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에너지 전환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각국의 소득 불평등 문제에 대한 날로 중시도 대량의 상품을 지탱할 것이다. 왜냐하면 가난한 사람들은 종종 상품과 에너지에 더 많은 수입을 소비하기 때문이다.

그는 만약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시장이 수요 파괴에 도달해야만 균형을 잡을 수 있다면 유가는 배럴당 110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오미크 군이 가져온 경제적 영향은 한계가 있다

새 독주인 오미크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코발린은 오미크론 관련 규제에 대한 각국의 불필요한 우려 때문에 최근 대량의 상품에 대한 투매가 과도하다고 주장했다.

Courvalin은 자산관리회사가 내년에 자금을 재배치하면 투자자들이 낮은 가격에 매입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코스발린은 겨울철 북반구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 감염 사례가 늘면서 경제 회복에 장애를 겪었지만 봉쇄 정도는 여전히 제한적이라면서 "고주파 이동 데이터도 그 영향력에 한계가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최근 유가가 10달러 하락한 것은 3개월 동안 매일 500만 배럴의 수요를 줄이는 것과 맞먹는 과도한 반응일 수 있다.지금까지 각국 정부는 오믹종에 대한 재봉쇄보다는 더 대규모, 더 빈번한 바이러스 검출로 대응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Courvalin은 각국 국경이 다시 개방되면서 억눌린 여행 수요가 회복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 관련 읽기

Fanno 포지셔닝과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시장 연구
|
2021/12/13 15:53:00
1

패션 브랜드 문화 건설은 폭발적인 논리적 사고가 아니다

시장 연구
|
2021/12/11 10:39:00
1

시장 주목: 다운 아이템 고모리 시대는 아직 멀었다

시장 연구
|
2021/12/11 10:37:00
1

트렌드 집합점이 왜 끊임없이 확장되는 소매 구조

시장 연구
|
2021/12/3 13:02:00
2

데이터로 볼 때 핀토는 몇 개의 전자상거래 시장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

시장 연구
|
2021/11/29 20:09:00
1
다음 문장을 읽다

패션 브랜드 AMBRE Du Sud와 디자이너 엄방니의 사연입니다.

의류 브랜드 AMBRE Du sud와 디자이너 엄방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어떤 것은 옷을 먼저 알고 나서 사람을 아는 것이고, 어떤 것은 사람을 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