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관심:'국사·패션박물관'항주빌딩 개막

2022/3/1 12:40:00 0

중국 비단 박물관

'문화재를 살리고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하자'는 취지를 이행하고 개관 모델을 혁신하며 문화와 관광의 융합을 심화시키고 복식 문화를 선양하며 많은 민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절강성 문화재국, 항주시 문화광전관광국, 항주상여그룹의 공동 지도 아래 중국 비단박물관은 항주빌딩과 손잡고'국사·패션박물관'을 만들었다.2월 26일 오후,'국사·패션박물관'이 항저우빌딩에서 개막하였다.

절강성 문화관광청 당조직원, 성문화재국장 양건무, 항주시 문화광전관광국 당조직원, 2급 순시원 유우봉, 절강성 문화재국 부국장 조홍, 해백그룹 당위원회 서기, 부회장 겸 사장, 항주빌딩 당위원회 서기 겸 사장 필령, 중국 비단박물관 관장 조풍, 그리고 많은 박물관 동행,대학 학자, 기업 대표, 미디어, 항저우빌딩 회원 등이 참석했고 중국 비단박물관 부관장 주양이 개막식을 주재했다.

개막식에서 중국 비단박물관 조풍 관장은 국사패션박물관은 절강문물문화기구와 항주상무상업의 합작이라고 말했다.이것은 국내 최초의 국유 박물관이 도시 중심의 상업 공간에 들어가 그 중에서 장기 특전을 개최하는 것이다.항주빌딩도 중국 최초로 국가급 박물관의 전람회를 장기적으로 도입한 대형 상업 공간이 되었다.마지막으로 이것은 첫 번째 패션 공간에서 개설된 패션 박물관이다.그래서 그 의미는 매우 중대하고 영향도 매우 오래될 것이다.

정진 항주빌딩 부사장은 "수년 동안 항주빌딩은 고급 일품 백화점의 포지셔닝을 지키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아름답고 품질이 좋은 패션 정교한 생활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고 말했다. 중국 비단박물관은 전 세계 최대의 비단 전문 박물관으로서 비단 문화를 느끼는 카드놀이 장소일 뿐만 아니라우리가 패션 발전사를 음미하는 중요한 창구이기도 하다.이번 크로스오버 협력은 예술과 상업의 충돌이고 역사 문화와 현대 조류의 융합이다.우리는'문화재를 살리고 생활을 더욱 아름답게 하자'는 합작의 초심으로 문화와 여행의 융합을 더욱 심화시키고 복식 문화를 선양하며 소비자 문화 정신 차원의 수요를 계속 만족시키는 데 주력한다.

이어 전시 커팅식이 열렸고, 큐레이터 왕이람은 첫 번째 전시'패션의 윤곽'에 대해 설명했다.

개막식이 끝난 후 회의 참석자들은'문여상융합하의 박물관'이라는 주제 좌담을 벌였고 이번 중국 비단박물관 X항주빌딩의 합작에 대해 돌파와 혁신으로 미래에 더 많은 가능성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비단박물관이 항저우빌딩에 주둔하는 첫 번째 전시로서 이번 실내 전시품은 주로 18~20세기 서양 복장으로 18세기 타이트한 가슴옷, 치마 받침, 19세기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스타일 등 드레스 등을 전시한다.19세기 중반 디자이너가 독립된 직업으로 등장했고 전시회에도 랑만(Jeanne Lanvin), 바르만(Pierre Balmain), 세인트 로렌(Yves Saint Laurent) 등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이 전시됐으며 정교한 신발, 모자, 핸드백 등이 곁들여져 20세기 패션 디자인이 한창이었던 모습을 반영했다.

복장은 흔히 인체의 두 번째 피부라고 불린다.그것은 기능피부로 인체를 위해 바람과 비를 막고 추위를 쫓고 따뜻하게 한다.또한 문화적 피부로 착용자의 배경, 신분, 심미, 습관, 정신을 나타낸다.이 피부는 인체 자체의 피부와 이미 찢어진 지 오래되어 때로는 여자의 허리를 가늘게 꼬집고 때로는 치마를 땅의 면적을 넓히기도 한다.그것은 때로는 사치스러움을 극대화하고, 때로는 저조하고 소박하며,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복장은 시대의 풍모의 거울로 시대 발전 과정에서 정치, 과학 기술, 경제와 사람들의 사상의 심각한 변혁도 이 재단복에 반영되었다.

(출처: 중국 비단 박물관)

 

  • 관련 읽기

关注:2022年中央一号文件(全文)

매일 첫머리
|
2022/2/23 18:02:00
0

국가 기업 기술 센터 발표: 여러 면직물 기업이 양호한 평가를 받아 경위방직이 그 중

매일 첫머리
|
2022/2/23 17:40:00
0

담소홍 등 10명이 중국과협에서 걸출한 청년 성과 전환상을 받았다

매일 첫머리
|
2022/2/23 17:29:00
55

국가 는 늘 곤란 해소 지원 정책 을 내놓아 공업 과 어려운 서비스업 의 안정적 성장 을 촉진할 것 이다

매일 첫머리
|
2022/2/21 15:00:00
1

상무부: 미국 측이 발표한'2021년도 가짜 및 해적판 악명 시장 심의 보고서'에 대한 담화

매일 첫머리
|
2022/2/19 17:13:00
1
다음 문장을 읽다

지방 이슈: 하북성 청하에서 인터넷'명앵커'를 만들어 산업 발전을 돕다

여러분은 제가 입고 있는 이 캐시미어 셔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순수한 베이지색 터틀넥에 허리를 걷는 디자인으로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었습니다.28일 허베이성 칭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