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의 바르고 우아한 담화
담화 문명 예의
기본적인 원칙은 상대방과 자기를 존중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다음 몇 가지 방면에 주의해야 한다
:
(1)태도가 성실하고 친절하다.
말하는 태도는 대화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대화를 할 때 항상 서로의 표정과 표정을 관찰하고, 표정이 예민하고, 자칫하면 대화가 불쾌하거나 교착 상태에 빠져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화에서 상대방에게 진지하고 상냥하고 성실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성적을 축하하러 가는 것은, 말할 때의 표정은 반드시 진실하고 열정적이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불행한 일을 당하고 위로할 때, 표정은 반드시 동정하고 집중해야 한다.
무심코 착각해 보일 경우 실수로 남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어휘
겸손하고 점잖다.
어휘 표현의 겸손함은 두 방면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존댓말, 존댓말, 존댓말, 사양해야 한다.
겸손어와 존댓말은 문제의 두 가지 방면으로, 전자는 내부를 대외하고, 내겸은 외경하고, 예의는 스스로 한다.
일상생활과 업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존댓말은'청하','귀하','귀하','귀사','귀사 '등이 있습니다.
겸손과 존어의 용법은 과거에 일곱 글자의 비결이 있었다. "집이 크고 작은 것을 버리고 다른 사람을 불러일으켰다."
먼저 “ 집이 크다 ” 라고 말하였다.
‘ 집 ’ 은 남들 앞에서 자신의 어른과 연장자를 부르는 공손한 말이다.
예컨대 아버지가 ‘가부 ’, ‘가엄 ’, ‘가존 ’, ‘집 어른 ’, 어머니는 ‘가모 ’나 ‘가자 ’, 숙부는 ‘가숙 ’, 형은 ‘가형 ’ 등이다.
그 다음은 ‘ 작은 것을 버리자 ’ 라고 한다.
가옥의 본래.
“초가집 ”, “초가집 ”, “초가집 ”, “초가집 ”, “모두 겸손한 말이다.
‘ 사 ’ 는 외인 앞에서 자기 나이 어린 세대 이하의 가족보다 겸손한 말이다.
무릇 항렬 어린 나이 어린 가족은 모두 ‘ 사제 ’ 와 같이 ‘ 사제, 사매, 조카 ’ 등이다.
그러나 ‘ 우리 ’ ‘ 사녀 ’ 를 쓰면 안 된다. 단지 ‘ 막내 ’ ‘ 며느리 ’ ‘ 사위 ’ 라고 할 수 없다.
또 다른 사람을 불러라.
‘ 령 ’ 은 공경사, 남들 집 속 사람, 대대적 크기를 막론하고, 남녀노소, 모두 ‘ 령 ’ 자, 존경,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 영존, 엄함 ’ 이라 부르면 어머니를 ‘ 영당 ’ ‘ 인자 ’ 로 부르며, 아내는 ‘ 영정 ’ 이라 부른다. ‘ 존부인 ’, 현내조 ’, 친족 ‘ 영형 ’, 영동생 ’ 이라 부르며, 아들은 ‘ 영랑 ’, 딸은 ‘ 영원 ’ 등이다.
또 다른 부부가'배필 ''가인형'이라 불리는 학생들이'고족' 등이다.
在日常交往、办事中也有一些使用频率较高的敬语,如初次见面称“久仰” ,很久不见称“久违” ,请人批评称“指教” ,求人原谅称“包涵” ,“麻烦别人称“打扰” ,向人祝贺道“恭喜” ,请人受礼叫“笑纳” ,归还东西叫“奉还” ,求给方便称“借光” ,欢迎购买叫“惠顾” ,托人办事称“拜托” ,赞人见解称“高见” ,央人帮忙称“劳驾” ,看望别人称“拜访” ,陪伴友人称“奉陪” ,等候客人“恭候” ,对方来信称“惠书” ,请人指点称“赐教” ,宾客来到称“光临” ,未及欢迎说“失迎” ,中途先走称“失陪” ,不劳远送叫“留步”等等。
경어는 공경과 경앙을 표시하는 단어이며, 사용 시 반드시 세 가지 장소에 주의해야 한다.
경어는 주로 다음과 4가지 장소: 정규 사교 장소, 회의, 협상 등 공무 장소, 교사나 신분, 지위가 높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낯선 사람과 교제할 때.
대상.
존댓말 사용은 상대를 먼저 보고 각각 적당한 존댓말을 골라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어른의 나이를 묻고 싶다면 “어르신네 연세가 어떻게 되십니까?”라고 물었을 때 “귀하의 연령을 귀하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라고 여쭤볼 수 있으므로, 상대를 가리지 않고 마음대로 쓰도록 몇 가지 존댓말을 잡고 함부로 쓰도록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어떤 생소한 존댓말을 사용하여 남이 알아듣지 못하도록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피하는 것은 좋지 않다.
존중
.
충심으로 성실하게 남에게 존중해야 말에서 공경한 정을 표현할 수 있다.
겸어의 용도가 비교적 적어, 앞에서 말한 ‘집이 크다 ’, ‘사소 ’를 제외하고는 서신 중의 자겸사를 많이 보고 ‘우와 ’, ‘비겁 ’, ‘학생 ’, ‘만생 ’ 등이 있다.
유의해야 할 것은 앞쪽에'집','사','작은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것이며, 그 중에는'나의' 뜻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할 때 더이상'우리 아버지'라고 불릴 수 없다.
예의 사용을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
“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괜찮아요, 안녕히 가세요 ”, 이 7대예의 용어는 모두 중시해야 합니다. 적절히 운용을 가하여 대인왕과 비즈니스 활동에 많은 편리를 가져옵니다.
(3) 음성, 말투가 평온하고 부드럽다.
사교 장소와 비즈니스 활동에서는 일반적으로 부드럽게 말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언어미가 마음의 아름다움의 표현이라는 것을 안다.
“ 착한 마음이 있어야 좋은 말이 있다.
이에 따라 유언비어를 익히는 것이 우선 개인의 사상 수양과 성격 단련을 강화해야 한다.
또 단어를 파견하고 어조의 특이한 요구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겸사 존댓말, 거칠고 더러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구식적으로는 ‘부정문 ’을 적게 써야 한다. ‘긍정문 ’을 많이 쓰거나 감정적인 색채를 주의해야 한다. 포의어, 중성어, 폄의 단어를 많이 써야 한다. 말투에 친절하고 친절하고 성실하고 우선적이며, 아무렇게나 ‘어 ’, ‘아 ’, ‘아 ’, ‘이 ’를 아무렇게나 교훈하는 말투나 성대한 태도를 뽐내지 마라.
이야기를 나누는 가운데 눈빛이 엇갈려 진솔한 미소를 지으며 ‘미소 진리 ’는 영향력을 증진시킨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Jordan Air Zoom 85 Runner 레드 블랙슈즈 노출, 가벼운 시스루
- 패션 브랜드 | 일조 Fxking Rabbits 전신 말레이시아 한정점 개시
- 전시회 뉴스 | 2019宁波时尚节暨第二十三届宁波国际服装节开幕在即
- 신발 속달 | 百联Bliss L'avenue步履不停,我们终将相遇
- 업종 종합 서술 | 100개 방직 업계 표준 입열 2019년 제2의 행표제 수정 프로젝트
- 업종 종합 서술 | 신강 아크슈 지역 곳곳에서 면화 수매 작업이 속속 펼쳐지고 있다
- 뉴스 택배 | 2019 닝파 패션 및 제23회 영파 국제 의류 축제 발표회
- 유행화 | 아슬사 GEL-BND 두 쌍 가을 새 배색 신발은 다음 달 발매, 전위 뉴 스타일
- 조류 풍향표 | 메리야스 코튼
- 즉시 뉴스 | 나이키 CEO 환인 전 Ebay CEO 가 가속 전력 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