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과감히 잘못을 인정하다

2010/11/1 9:03:00 46

잘못

  

왕흔

문을 나서자 상사가 그녀에게 빨리 돌아오라고 재촉했다.

그러나 왕흔은 택시를 타고 난 후 길이 막혀 택시가 전혀 뛸 수 없었다.

상사가 그를 3시 전에 사무실로 오라고 했다.

결국 4시 반 왕은 허둥지둥 달려왔다.

사무실에 들어서자 상사는 화가 나서 그녀에게 노발대발하며, 그녀가 왜 이렇게 늦게 돌아왔는지 물었다.

왕흔은 원래 택시 안에서 화를 참았는데 지금은 상사는 자신을 배려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에게 화를 내며, 그녀는 억울하게 상사에게 변명하고 대들었다.

말다툼 소리를 듣고 큰 사장이 오더니, 막 회사에 들어온 지 몇 달밖에 되지 않았는데, 왕흔은 큰 사장에게 해고당했다!


왕흔의 상사는 왕흔을 이해해야 하지 않겠는가? 아마도 상사는 왕흔을 알아야 하는데, 왕흔이 들어서자마자 “ 미안하다 ” 는 상사에게 자발적으로 사과를 하는 것은 또 다른 상황일 것이다.


말하다

미안합니다.

"너는 바다가 넓어.

그것은 결코 네가 정말 대단한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혹은 무슨 피해를 당한 나쁜 일을 한 것은 아니다. 다만 일종의 연화제일 뿐, 당신들 모두의 후퇴의 여지를 갖게 하여 다음 단계의 여지를 위해

교류

조건을 창출하다.


사실 직장 중 누가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는가. 문제는 실수를 저지르고 용감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말을 부드럽게 해야 한다. 별 것도 없이 상사에게 마음을 편히 들어주고, 이해를 받으면 안 되겠는가? 의도가 아니든 실수를 하든 말에서 사과하는 것은, 상대방의 불쾌함과 민망함을 해소할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속의 불만을 풀어줄 수 있고, 두 사람의 마음을 활짝 밝게 하고, 다시 작업에 임하는 도전!


잘못을 저질렀다가 인간의 본능을 숨기고 싶다면 누구나 이런 마음을 가질 수 있지만, 직장 신인으로서 ‘내가 경험이 없다 ’거나 ‘나는 잘 모르겠다 ’는 핑계로 자신을 관용할 수 없다.

과감하게 잘못을 감당하는 것은 직장의 성공의 전제 중 하나이다. 네가 저지른 잘못이 보잘것없다. 만약 네가 도망치려면, 네가 일하면 넘을 수 없는 한계가 될 것이다. 실수에서 교훈을 받아들여 당신의 성장을 방해할 수 없게 한다.


만약 네가 책임을 떠넘기면, 억지로 견지해야 한다. 자신의 과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고, 반대로 되풀이하고, 잘못을 다른 사람에게 미루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을 소뿔 끝에 끼워 넣은 셈이다.

사실 직장에서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직장 신인에게는 더 그렇다.

문제의 관건은 네가 잘못을 저지르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네가 잘못을 저지른 태도에 달려 있다.

착오가 생기면 잘못을 인정하는 마음이 있고 태도가 겸손하고, 누가 너의 약점을 잡아당길 수 있겠는가.

만약 단지 다른 사람을 불평할 뿐, 자신의 몸에서 원인을 찾지 않으려고 하지 않으면, 상사는 네가 고집을 부리고 고집을 부리고 고집불통이 심해질 수도 있고, 또 동료의 불만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고, 다음에는 협력이 필요할 때 누구도 너에게 맞추지 않을 것이다.

사무실에서 화기애애한 직장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왕따를 당하면, 뜻이 맞는 파트너를 찾지 못하면, 당신은 짤린 날부터 멀지 않습니다.


훌륭한 직장인이 적당한 시간에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해를 얻기 쉬워도 존경한다.

직장에서 좋은 인간관계를 가진 것은 가장 큰 재산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네가 물과 물 얻는 것과 좌우환의 원천으로 영원히 패배할 수 있다.


따라서 실수를 저지르면 가장 좋은 방법은 용감하게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다.

사실상 너의 상사도 성인이 아니다. 그도 실수할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러니 상사는 일반적으로 네가 작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전반적으로 너의 견해를 바꾸게 될 것이다.

물론 잘못을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부족합니다. 당신은 구체적으로 잘못을 바로잡는 방법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상사가 당신의 솔직한 모습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사에게 당신의 문제를 처리하고 잘못을 고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실수를 저지르고 실수가 생겼으니 지나치게 따지지 않아도 된다.

현대 직장에서는 네가 아무리 풍광과 불운을 겪어도 하루가 지나면, 세월이 흐른다.

당신의 풍광이나 당신의 실의는 오직 당신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마음을 열어 줄 수 있다면, 솔직하게 대하는 것은 무슨 일이든지, 그것들은 그리 큰 것이 없습니다.

즐거움이나 실의로움은 어제의 바람처럼 눈보라가 되었다.

  • 관련 읽기

예의 바르고 우아한 담화

사무 예절
|
2010/11/1 9:02:00
63

컴퓨터의 사용 예의

사무 예절
|
2010/11/1 9:01:00
28

어떻게 환영 받지 않는 손님을 마주합니까

사무 예절
|
2010/11/1 8:55:00
28

[이지VS 감정]: 사무실 충돌을 어떻게 맞나요?

사무 예절
|
2010/10/30 10:34:00
59

화이트칼라: 사무실 5대 예의 지도

사무 예절
|
2010/10/30 10:32:00
49
다음 문장을 읽다

제7회'욱화성 ·중국 패션 디자이너 창의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