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남경 백명 네티즌 이 대중 앞에서 주례 를 지어 한복 을 입고 제사 를 지내다

2011/6/7 11:25:00 67

남경 한복 굴원


 


무용


  


 

 

《이소 》를 읊다.


  


 

 

읍하고 인사하다.


  


 

 

화탕재계


어제 정오, 현무호 공원은 호수로 해방문단의 대초평변을 모방하여 고대의 대형 제사를 모방하여 호숫가의 목질플랫폼에서 거행되었다.

고금 소리

남경

주변 지역의 근백 명

한복

애호자는 한복을 입고 두 손으로 읍하고 고대 제사 예의로 굴원을 제사했다.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많은 애호가 각각각의 조세를 입고 각양각색의 화려한 의상 놀이공원상을 입고 어제 공원에서 가장 재미있는 풍경이 되어 많은 시민들을 둘러보고 경탄하고'지나가는 것 같다'고 고대로 돌아갔다.


 

예기를 복원하다


40분 제사 한 달 동안 연습을 했어요.


11시,

제사

무용 음악에서 활동하다.

붉은 양색 두루마기를 입고 흰 탈을 쓴 무도자 몇 명이 물가에서 춤을 추며, 다른 한편으로는 사복 여학생이 자리를 잡고 앉아 두 손으로 거문고를 쓰며 은은한 악곡을 탄다.

이에 따라 10여 명의 화려한 두루마기를 입은'제사 관'이 무대에 올라, 어떤 발령은 대나무 판자를 들고 차례대로 무릎을 꿇고, 그간'이소'를 읊었다.

제사 식구를 제외하고는 다른 한복을 차려입은 네티즌은 정렬 한 줄을 서서 구령이나 읍을 하고, 예의를 갖추고 있어 기세가 대단하다.

행사도 호수의 유람선을 잇달아 끌어들이고, 한동안 근처의 호수면이 이미 선박으로 둘러싸여 많은 시민들이 물위에서 이 공연을 관람했다.


행사담당자는 기자에게 40분간의 제사 공연에 대해 알려 주지만, 한 달 정도 동안 연습을 했다.

“우리의 제사 흐름은 주로 ‘예기 ’에서 찾아서 복원되는 ‘예기 ’에서 많은 예절을 기록했다. 그중에는 오늘의 제사 예절이 포함된다.

현장에 참여한 제사 인원은 공헌관, 축원, 찬인, 집사 등 직무, 그리고 아까 거문고를 탄 악공 등이 필요하다.

또 기자에게 이 달 동안 모두 아마추어 리허설을 이용해 예의에 대한 연구를 제외하고는 의상의 재급제도 한몫했다.

“ 우리가 입은 흑홍 위주의 색조의 한복은 주제 예의에 따라 만들어졌다.

남자 스타일은 현단이라 하고, 여자 스타일의 직선이라 한다.

이것들은 모두 예복에 속한다. 또한 많은 자료가 복원되어 만들어졌고, 평소에는 입지 않고 제사 때 입는다.”


  

시민을 유치하여 참여하다.


란탕 목욕재계 · 두달걀 · 사오독을 쏘다


행사 현장의 상동환은 여러 단오 전통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 란탕 (분x) ’ 는 그 중 하나였다. 목욕재는 고대 물가에서 재난을 구하기 위해 마련한 제사 의식이다.

한복을 입은 한 여성이 쑥잎 물 한 데를 들고 창포초로 담배에 묻혀 활동자의 손목을 살며시 닦아 내며 재수 없게 했다.

이벤트 조직자 측녕 기자에게 단오일 샤워란탕은 ‘대대대례 ’가 기재된 고습이다.

‘란 ’은 난화가 아니라 국화과의 페란, 5월 5일 ‘목욕란제 ’라고 칭하며 명조부터 정오 때 오색초로 목욕을 하고 나중에는 민들레, 쑥 등 향초로 샤워를 한다.

“오늘은 창포 쑥으로 끓인 국물이다. 손질해 주고, 화를 촉촉하게 하는 것은 창포로 이마와 두 어깨로 물을 끄는 것이다.”

이때 한쪽에서 둘러보는 많은 시민들도 앞으로 나와 이런 축복식을 받아들였다.


이어 참석자를 이끌고 천을 꿰매는 향낭, 현장에서 백지, 천궁 (xi), 얼음, 창포, 정향등 초약을 넣어 넣어 서로가 가슴 앞이나 허리에 달렸다.

“쑥잎을 달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기를 몰아 피서하는 전통 풍습이다.”

현장의 아이들은 두초, 두알 등 오월 초닷새 전통행사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양궁 애호가 잔디밭에서 시민들을 위해 오독을 쏘는 활동을 펼쳤다.

"오독은 전갈, 뱀, 벽호, 지네, 두꺼비 다섯 가지 독물, 민간에서는 단오절에서 오독을 과녁으로 화살을 쏘아 해충을 몰아내도록 한다."


  

한복 애호가 명성을 사모하여 오다


13살의'작은 팬'이랑 엄마랑 같이 왔어요.


현장에서 기자들은 행사에 참가하러 온 애호가 중학생부터 중년까지 있었다.

올해 13세인 이가응은 이날 활동 중 가장 작았지만, 그녀는 사실 한복 2년을 좋아했다.

키가 큰 그녀는 파란 핑크색 두루마기를 입고 엄마를 모시고 활동에 참가하고, 두 사람이 함께 서 있어 많은 자매에게 오해를 받고 있다.

젊은 엄마 왕정옥은 기자에게 말했고, 처음에는 전통 무용을 배우면서 한복 문화를 접촉해 집으로 돌아간 후 딸도 매우 좋아했고, 모녀는 각종 한복 행사에 자주 참석하기 시작했다. "우리 두 사람이 한복에 대한 애정도 있고, 집안의 예의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전통문화에 신경을 쓰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어린 나이에 전통문화에 푹 빠진 이가응은 반에서도 많은 학우들과 함께 한복을 좋아하고, 그것도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를 촉진했다. “오늘 나는 양자락치마, 우리 집에 한복이 몇 벌 더 있는데, 지금 한복의 제식 내 기본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샤오가응은 또 한복을 입고 평소의 예의에 대해 "여성은 걸음을 낮추고 상체를 곧게 펴고 앉을 때 두 손으로 오른손을 맞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요구들은 평소의 기질 단련에 매우 좋다.

이번 행사는 상하이, 허난 성, 양주 등 한복 애호가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하이에서 온 한 소녀가 기자에게, 남경한복 활동의 분위기가 더 좋다. 역사문화가 유구해서 호광산에서 활동하는 것이 더욱 감각적이다.

  • 관련 읽기

진강 육지항이 운영을 앞두고 & Nbsp; 신발 수출은 원가를 낮출 수 있다

지방 핫점
|
2011/6/7 11:04:00
42

“泉州品牌赴日韩考察活动”将于7月中旬举办

지방 핫점
|
2011/6/7 10:58:00
59

장쑤 성

지방 핫점
|
2011/6/7 8:49:00
31

호남화 승복 상표 설계 전 세계 원고 모집

지방 핫점
|
2011/6/6 15:33:00
95

돌사자 태자 방복 기업 합력 융자난

지방 핫점
|
2011/6/6 14:58:00
44
다음 문장을 읽다

노동 계약서 가 고의로 임금 을 적게 기입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기업은 직원들과 노동 계약을 체결할 때 임금 수준을 낮추는 데 이런 여러 방면의 원인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