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슈퍼맨이 볼 수 있는 클래식 스토리 (3)
4, 작은 중이 종을 친다
—
제도
(작업 기준)과 훈련
작은 스님이 종과 부딪치는 일을 맡고, 반년 동안 지루한 극을 느끼며, 하루 중 하루를 치르는 것 뿐이었다.
어느 날 그가 뒤뜰에 장작을 패서 물을 긷는 것을 주장하는 것은 그가 당직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이다.
소승은 매우 불복하게 물었다. “내가 부딪힌 시계는 정각에 맞지 않고 밝지 않느냐?” 늘 주재하며 “ 당신이 부딪힌 시계는 제시간에 매우 밝지만 종소리가 공허하고 힘이 없고 감소력이 없다.
종소리는 매혹된 중생을 깨워야 하기 때문에 부딪힌 종소리는 홍량할 뿐만 아니라 둥글고 두툼하고 깊고 멀다.
소감: 1. 이 이야기의 진행은 상식적인 관리를 저질렀습니다. "하루 중 하루를 치르는 중"의 결과는 진행 기준을 미리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작은 스님이 사원에 들어오는 날부터 종치는 기준과 중요성을 깨달았다면, 태업으로 면직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 업무 기준은 직원들의 행동 지침과 심사 근거이다.
업무 표준이 부족하여, 종종 직원들의 노력 방향과 회사 전체의 발전 방향이 통일되지 않아 대량의 인력과 물력자원 낭비를 초래한다.
참조물이 결핍되어 시간이 지나면 직원들이 자만감을 형성하기 쉽고 일을 게을리하게 한다.
작업 기준을 제정하는 데 최대한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심사와 연계하여 조작성에 주의해야 한다.
3. 우리가 일자리 기준이 생기면 잘 수행해야 합니다. 할인하지 마세요. 리더가 일을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만큼 후회하지 마세요. 4. 그래서 회사, 각 부서, 각 부서, 각 부서의 교육이 중요합니다. 직원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기준을 정해서 교육을 잘 해야 합니다. 지도부는 제도와 훈련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그래야 직원을 배양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바쁜 직원을 지키지 말고, 이렇게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일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5, 원숭이와 바나나
한 클래식한 이야기: 나는 훈련과 복종과 연락을 나누며, 원숭이 여섯 마리가 실험실에 갇혀 있고, 머리에 바나나 하나 달고 있지만 바나나는 수도꼭대기에 하나, 원숭이가 바나나를 보고 즐거워 바나나를 끌어당기고, 결국 물에 젖은 엉망으로 6 마리의 원숭이가 바나나를 만지지 못하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새 원숭이 한 마리를 갈아 넣으면 원숭이 다섯 마리가 새 원숭이 한 마리가 바나나를 보면 자연히 먹고 싶지만, 다섯 마리의 원숭이 가 바나나를 건드리면 물을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시간이 지나면 새로 온 원숭이도 묻지 않고 바나나를 만지지 않는다.
그리고 새 원숭이 한 마리를 다시 바꾸면, 이렇게 시작된 원숭이 여섯 마리가 모두 바뀌어 새로 들어간 원숭이도 바나나를 만지지 않는다.
체험과 소감: 이 이야기는 훈련의 중요성과 무조건 집행 제도 1. 훈련의 중요성: 좋은 경험을 잘 키워서 공유하고 잘 할 수 있도록 잘 할 수 있고, 실수를 덜 할 수 있고, 모퉁이를 걷는 방향도 정확하고, 이런 팀이나 회사도 무승부 할 수 있다.
2. 제도는 무조건 집행해야 한다.
제도는 경험의 총결이기 때문이다.
제도를 지키지 않는 것은 잘못을 범하거나 징벌을 받는 것이다.
6. 낙하산 이야기
—
품질
할인 없이 소비자 의 관점 에 많이 서 생각해 보다
그 대사가 일찍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는데 `품질은 할인이 없다 `고 품질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집행된다. 이는 제2차 세계대전 중반, 미국 공군과 낙하산 제조사들의 진실한 이야기다.
당시 낙하산 안전도가 완벽하지 않았고, 제조사들이 노력한 개선을 거쳐 낙하산 제조사들이 생산한 낙하산 양품율은 이미 99.9%에 이르렀고, 이 양품율이 현재 많은 기업들도 도달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공군은 No, 낙하산 제출을 요구하는 양품율이 100%에 이른다고 말했다.
그래서 낙하산 제조업자 사장은 비행대대로 가서 이 수준을 낮출 수 있을지 의논할 수 있을지 없는지, 이 정도면 완벽에 가까워졌기 때문에 더 이상 고칠 필요는 없다.
물론 미국 공군은 품질이 할인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후 군인은 품질 검사를 요구하는 방법을 바꾸었다.
그것은 바로 공장에서 일주일 전에 물건을 인도한 낙하산에서 무작위로 골라 제조업자 장비를 위장하고 직접 비행 중의 기체에서 뛰어내리는 것이다.
이 방법은 실시된 후 불량률은 곧 제로 변한다.
조금의 체득: 많은 사람들이 일할 때 늘 ‘비슷하다 ’는 마음가짐이 있다. 리더나 고객의 요구에 대해 합리적인 요구를 하더라도 상대방이 흠을 들추어 불만을 느끼게 된다.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가 손을 거친 일본 협화의 질량 신고와 같다.
나는 당시에 정말 약간의 흠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것은 제품의 품질을 더욱 탐구하는 태도와 세밀하고 세밀한 작업 태도로 태도를 결정하는 것이다.
혹시 우리가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이스트 한 가닥의 만두에서 머리카락 한 가닥을 먹고, 무슨 맛이 나요!? 우리는 아마도 10만 (10억)의 효모에 머리카락 한 가닥이 있는데, 어떤 놀라운 요괴가 있는가.
그러나 우리에게는 10만 분의 1이고, 머리카락을 먹는 소비자에게는 100%다.
만약 무슨 일이 99.9%의 성공률이 있다면 매년 20,000회 조약 사건이 발생한다. 매년 15,000 아기가 출생할 때 잘못 안겨진다. 매주 500건의 오수술 사건이 발생한다. 매 시간당 2000건의 편지가 오류가 발생한다.
이러한 데이터를 보고 우리는 반드시 전 세계에서 모든 사람들이 업무에서 100퍼센트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는 생산자이기 때문에, 동시에 우리도 소비자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매일 바쁜 일이 의미가 있는 것이지, 평범한 것이 아니라 밥만 바꾸고 싶은 것이 아니라.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2015 전국 신면 판매량 450만 톤 돌파
- 프로젝트 | 인터넷 브랜드 탐색: 인만 파벽 패션 생태권
- 캐주얼 | 자ara2015년 3분기 이윤 20% 증가
- 재경 요문 | 자본 시장 포옹 의류 산업 어떻게 산업 의 빠른 발전 을 돕는가
- 즉시 뉴스 | 방복업 도산 폐쇄 적설: 소기업 출장 대기업 업이 업그레이드
- 매일 첫머리 | 방직 의류 실업 현황: 5 대 분석 진상!
- 시장 특제 | 웨이보 지급 보급 설날 홍 가방 대전!악당권 을 점령 하다
- 집 | 각 대규모의 구매 풍조 후 가직 브랜드 가 가위력 을 높이다
- 수장 방송 | 2016 방직 업계 대세: 제조업 모두 집단 발전
- 매일 첫머리 | '생존 '문제는 2016년 의류 업계의 3대 추세를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