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후진타오 회견 오바마: 중방 환율 개혁 은 점진식 추진 이다

2010/11/12 10:19:00 51

후진타오 오바마 중방 환율

  

중국 국가 주석

호금도

11월 11일 한국 수도 서울에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만났다.

양국 원수.

中美关系及共同关心的重大国际和地区问题深入交换意见,一致认为中美关系对两国和世界都具有重要意义,一致同意共同推动中美关系取得更大发展 。

후진타오 오바마 7차 만남


후진타오는 21세기 두 번째 10년째 접어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제 정세가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에 직면하면 어떻게 더 높은 수준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전면적인 중미 관계를 추진하고 쌍방의 공통 이익에 맞는 분야에서 파트너 협력을 벌이는 것은 우리 양국 앞에 있는 중대한 과제다.

각국의 앞날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미래에도 영향을 미친다.

중국은 미국과 함께 대화,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상대방의 핵심 이익을 존중하고, 중미관계의 지속적인 건강을 발전시키기 바란다.

오바마는 후진타오와 7번째 만남을 거행하는 것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미국은 세계 경제가 강력하고 지속적이고 균형 성장과 중국측의 협력을 강화할 것을 원합니다.


후진타오는 중미 경제 무역관계가 새로운 발전을 거두고 국제금융위기 발생 직전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지적했다.

미국 대화 수출이 계속 급증하면서 미국이 다른 주요 무역 파트너에 대한 수출 증가폭이 뚜렷하다.

중국은 이미 양국이 더 큰 재정, 금융, 경제 무역 협력을 추진하여 건의를 제출하고 쌍방이 공동으로 관련 업무를 잘 하기를 바란다.

오바마는 양국 경제 무역 협력을 강화하고 호혜 양승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중국 측의 관심미

화폐 정책


후진타오가 중국이 경제무역문제에 대해 미국측과 건설적 소통을 계속하고 분쟁을 해결할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

중국은 올해 6월 인민폐 환율을 더욱 추진하는 메커니즘의 개혁을 추진하는 결정은 경제와 취업이 복잡한 정세에 직면한 배경 아래에서 만들어낸 것은 쉽지 않다.

중국은 인민폐 환율을 추진하는 메커니즘의 개혁을 확고히 추진하는 결심은 확고하지만 개혁은 좋은 외부 환경이 필요해 점진식 추진일 수밖에 없다.

미국이 가능한 한 빨리 강화 하이 기술 제품 수출 제한을 완화하는 데 구체적인 행동을 취해 중국으로 미국으로 가서 미국 투자업체 공평한 경쟁환경을 제시하고, 중국과 한 나라와 양국 경제 무역 관계의 건강 안정 발전을 추진하기를 바란다.

중국은 미국 이전의 양량화 완화 화화화에 대해 미국측 관련 정책은 신흥시장 국가와 개발도상국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


오바마는 내년 후진타오 주석이 미국을 방문해 이번 방문에 성공한 것은 미중관계와 미국 외교의 일등대사라고 밝혔다.


후진타오는 양측이 양호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이번 방문을 성공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중미 우호협력을 강화하고 세계에서 건설적, 책임대국 역할을 하는 정보가 양국 국민과 국제사회에 전달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한반도 정세, 이란핵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후진타오 주석은 11일 서울에서 메드웨지프와 한국 대통령 이명박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게 됐다.


G20 서울 정상회담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리다


이명박 대통령은 11일 오후 한국 국가중앙박물관에서 서울 정상과 대표를 위해 환영회와 근무 연회를 열고 이틀간 20개국 그룹 (G20) 서울 정상회의를 공식 개막했다.

'위기를 뛰어넘어 성장'이라는 주제의 서울 정상회의는 아시아 국가와 신흥시장 국가에서 열린 20개국 정상회담이다.

이번 정상회담은 현재 세계 경제 정세, 지속, 균형 성장 틀, 국제 금융기관 개혁, 국제 금융 감독, 글로벌 금융 안전망, 발전 및 무역 등의 문제를 논의할 것이다.


■ 초점 각 측이 환율과 경상 프로젝트 규제 미합의 공감


《 서울선언 》 초안 초안 불일치


회의에 참석한 G20 지도자는 12일 코엑스 전시회 센터에서 거시경제, 외환, 금융안전망, 금융 개혁 등의 의제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이명박은 12일 오후 4시 코엑스 센터에서 열린 연합기자회견에서'서울 선언'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러나 각 측은 선언 초안에 대한 의견 차이를 보이고 있다.


10일 오후 20개국 그룹 부재장과 G20 협상 대표가 정상 회의장 코엑스 센터에 모여'서울선언 '초안 내용은 최종 조율과 수정을 진행했다.

각 측은 금융감독개혁, 글로벌 금융안전네트워크, 발전 의제, 국제금융기구 개혁 등에 대해 기본적으로 합의했지만 환율과 경상항목 제한 등 문제가 여전히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인도, 프랑스 등은 모두 제한을 명확히 반대한다.

의견이 비교적 커서 회의는 결국 이런 문제에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미국은 경상항목 수지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경상항목 흑자와 적자 폭을 국내 총생산액 4% 안팎으로 통제하고 있지만, 각 측은 아직 이에 대해 합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정상회의는 구체적인 목표를 논의하지 않을 것이며, 이 의제의 시간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의 《서울선언 》의 초안은 시장이 환율을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시한 ‘ 글로벌 경제 불균형 발전 문제 해결 ’ 등의 내용을 다시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미국 연방준비가 이미 2차 정량 완화 정책을 실시한 가운데 ‘서울선언 ’은 ‘시장이 환율 결정 ’이 창백하고 무력하다는 분석도 적지 않다.


회의에 따르면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G20 회원 재장을 만나 부재장회의에서 논의한 《서울선언 》의 내용은 최종 심의와 조율을 거쳐 정상회담을 제출한 뒤 G20 서울 정상회의가 12일 진행됐다.


미국 연방예금 첫 달에 천 억 달러를 투하하다


그 양적 여유 정책은 정상 회의에 불화음을 가져왔다


미국 연방준비위원회는 10일 새 양량화 완화 정책을 시작하여 첫 달에 1050억 달러의 자금을 투입하여 재정부 채권을 구매한다고 밝혔다.


성명은 11월 12일부터 12월 9일까지 18차례의 시장 조작에 착수할 예정이다.

내년 6월 예정대로 \6000억 달러 재정부 채권 외에도 미국 연방담보 대출 관련 증권과 기관증권 투자에서 2500억 ~3000억 달러의 수익을 추출해 재정부 채권에 투자할 예정이다.


첫 달 시장 조작은 시장이 앞서 예상했던 월평균 750억 달러 재정부 채권 구매 한도를 포함해 투자수익으로 구입한 300억 달러의 채권을 포함했다.


미국 연방준비가 성명을 발표하자 미국 국채 가격은 폭락을 막았다.

미국 정부는 앞서 160억 달러의 국채를 매각하고 30년 동안 국채 가격을 줄여 채권 이율은 4.32% 로 올랐다.


앨런 그린스판은 11일 영국 금융시보 (금융시보) 간행에서 원미가 평가절하 노선을 걷고 있으며, 미국은 ‘ 약세 화폐 정책을 집행하고 있다.

그린스판이라는 글은 20개국 그룹 서울 정상회담 개최 몇 시간 만에 발표됐다.

미국 연방준비는 다른 발달과 신흥경제체의 양화 완화 정책을 반대하며 이번 정상회의에 불화음을 가져왔다.

미 연방준비는 이미 3라운드 양화 완화 정책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다국적 정요와 재정관은 미국 연속저장 인화기 재발급이 달러 환율을 압박하고 수출을 촉진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열돈을 신흥시장에 끌어들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 관련 읽기

PTA 가치 중량 & Nbsp; 중기 목표 1300원

재경 특집.
|
2010/11/11 14:17:00
24

자본시장의 유동성으로 PTA 의 폭등을 보다

재경 특집.
|
2010/11/11 13:09:00
57

11월 10일 면평:면시 폭락 끝 7중대 상승 시세

재경 특집.
|
2010/11/11 11:28:00
30

주식시장의 대세가 둔해지고 & Nbsp; 비금률 인상은 현황을 고치기 어렵다

재경 특집.
|
2010/11/11 10:11:00
40

광시 고치: 원월 주력 소폭 수락 & Nbsp; 고위 반정

재경 특집.
|
2010/11/10 14:20:00
45
다음 문장을 읽다

周笔畅红唇妖艳,亮灯圣诞节仪式

  每年的圣诞节,海港城都会尽心尽力呈献别具心思的圣诞灯饰,今年的主题是“全城欢庆@海港城”,海港城海运大厦露天广场将会幻化成色彩缤纷的梦幻长廊,将热闹的圣诞嘉年华呈现于大家眼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