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 의 길: 남에게 좋은 점 을 알려 주지 않는다

2014/10/28 19:00:00 13

직장

우리 직장 생활 에서 늘 이런 사람 을 도와 다른 사람 의 도움 을 준 것 은 다른 사람 에게 약간의 이익 을 준 것 을 사방 에 떠벌리고, 세상 사람들 은 모르는 것 을 두려워 한다.

이런 사람은 늘 자신에게 은혜를 주며, 자신이 매우 고상하고 위대하다고 느끼며, 마음속에 일종의 우월감이 충만하고, 고상하고, 한평생 살아남지 않는다.

남에게 이득을 준 후 사방에 떠벌리는 사람은 모두 그를 “ 좋은 사람이고 품행이 매우 고상하다 ” 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주위 사람들에게 “ 능력, 능력, 능력, 능력, 재주가 크다 ” 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상 그는 이렇게 생각할수록 자신의 작은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그에게 좋은 사람을 면목이 없어 마음이 아프게 한다.

두 동료가 있고 조경이라고 부르며 금으로 불리는 이들은 모두 열정적이고 남을 돕는 사람들이다.

다른 것은 조경애의 칭찬을 받고, 사람을 돕는 데 항상 의도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알려 준다. 따라서 그녀는 능력이 강하다고 생각하며 도움을 받는 사람이 자신에게 무능하거나 자존심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러면서 평소에는 남들에게 관심을 기울여 남을 돕고 이득을 선사하지 않고, 동료를 진정으로 돕는다.

한 번의 동료 바이올린이 근무 중 한 난제에 견디기 어려웠는데, 이틀간 상사가 일을 검증하려 하는데, 작은 거문고가 급해서 어쩔 수 없이 조경에게 도움을 주었다.

경험이 풍부한 조경은 곧 바이올린을 도와 급소를 해결하였다.

바이올린은 시간에 맞춰 일을 완성하고 상사의 칭찬을 받았다.

듣자니 바이올린이 상사의 칭찬을 받았다고 하던데 조경은 불쾌했다. 내 도움 없이 그녀가 어떻게 이렇게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는가? 상사가 가장 칭찬해야 하는 사람은 나야.

이런 생각에 근거하다.

조경은 자신의 부하 동료에게 작은 피아노를 도와 일을 완성하는 일을 하고, 작은 거문고를 도무지 해결할 능력이 없다고 말했다.

바이올린은 이 일을 알게 된 후 조경에게 감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녀를 원망한다. 동료와 상사가 그녀의 업무 능력을 의심하기 때문이다.

성금은 몇 명의 동료를 도와 주든 다른 사람을 도와 아무리 큰 도움을 줘도 아무도 언급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에는 마음에 새겨져 있는 그녀가 좋은 것을 얻은 사람들도 모두 그녀에게 감사의 뜻을 품고 있다.

이에 따라 성금선은 인연을 맺고 이해와 이해를 잘 해 준다.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모두들 그녀를 돕기 좋아한다.

조경은 열심에도 불구하고 모두 그녀의 좋은 점을 얻는 것은 결코 기쁘지 않다.

이 사소한 사례에서 모두 금메달의 도움을 얻기 위해 기꺼이 이득을 줄 알고 어떻게 남에게 체면을 남겨 줄 수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조경은 정반대다. 그녀는 남에게 좋은 것을 주며 체면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도와주고 싶지 않다.

사실상 체면을 보전하고 체면을 차리기 위해, 상식적인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득을 주는 후에 우리는 상대방의 체면을 잘 지켜야 하며, 대중 자리에서 너를 도와준 사람을 난감하게 하는 것을 피하고 시시각각 자신을 일깨워야 한다.

그럼 이득을 주는 후에 어떻게 할까요? 다음 이야기가 우리에게 큰 계시를 줄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예전에는 가난한 노인이 있었기 때문에 늘 식량이 없어서 굶주렸다.

한 해 큰 눈이 내린 날에 그는 마을의 갑부로 돈을 빌렸다.

갑부는 가난한 노인 두 위안의 대양을 빌려 준다고 시원시원하게 대답했다. 떠날 때 그는 “가져가라, 갚을 필요 없다 ”고 말했다.

가난뱅이가 돈을 받아서 조심스럽게 싸서 고맙다는 인사를 한 후 급히 집으로 달려갔다.

이때 갑부 가 그 의 뒷모습 을 다시 한 번 외쳤다. "갚을 필요 없다."

다음날 이른 아침, 갑부부터 마당문을 열고, 자가원 안의 눈이 이미 쓸린 것을 발견하고, 기와도 깨끗이 쓸어 버렸다.

그는 마을 사람들이 알아보고 나서 이 일이 가난뱅이가 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때 갑부 는 남 에게 베풀어 주어 다른 사람 을 거지 로 만들 수 밖에 없었다.

그러자 그는 가난한 노인에게 빌린 계약서를 써서 가난한 노인에게 감사의 눈물을 흘렸다.

이 사례 중 가난한 노인은 눈을 청소하는 행동으로 자신의 존엄을 지키고, 부자는 그의 희망으로 그의 존엄을 이루었다.

갑부의 방법은 하나하나 가치가 있다

직장인

학습! 그래서 직장 에서 당신 은 이 같은 물리 반응 을 영원히 기억해 야 한다: 일종 의 행위 는 반드시 상대적 인 것 이다

반응 행위

.

당신이 마음에 드는 대로라면, 당신이 남에게 좋은 것을 주는 후 곳곳에서 상대방의 체면을 차리면 더 큰 체면을 얻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의 것을 보전할 수 있을까

체면

이득을 주지 않겠습니까? 이것은 당신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다른 사람의 각도에서 고려하고 출발하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그 ’의 각도에서 출발해야지 ‘나 ’의 관점에서 고려해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위중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몸가짐으로 그를 고려해야 비로소 마땅히 ‘ 그를 ’ 돕기 위해 좋은 마음으로 나쁜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둘째, 상대방의 체면을 많이 유지하고, 대중의 자리에서 당신의 선행을 널리 퍼뜨리지 말고, 다른 사람의 도움 때문에 난감해하거나 자존심을 잃지 않도록 하세요.

셋째,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자연스럽게 해야 한다.

상대방은 당시 당신의 좋은 것을 강하게 느낄 수 없었을 수도 있었지만, 세월이 갈수록 그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고, 이 한 발자국이 가장 이상적이었다.

넷째, 묵묵히 남을 돕고, 은혜를 베풀고 보답하지 않았다.

상대방이 너의 도움을 받게 하는 것은 부담이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은 불편함을 느끼고 자존심을 잃고 도움을 받기 싫어한다.

  • 관련 읽기

如何摆脱办公室的5个咒怨

동료 부하
|
2014/10/28 15:01:00
12

어떻게 직장 호감도를 높이는 여섯 가지 노하우

동료 부하
|
2014/10/22 14:28:00
13

직장은 괜찮아 "혀를 씹다"

동료 부하
|
2014/10/22 14:16:00
5

직장 우위를 쌓게 하는 8개의 심법

동료 부하
|
2014/10/22 13:32:00
13

직장에서 질투를 당하면 어떻게 합니까?

동료 부하
|
2014/10/22 13:24:00
8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복귀 엄마들의 유용한 힌트

현대여성은 가정이나 사회를 위해 큰 공헌을 하기 위해 결혼을 하지 않았을 때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하며 개인적 가치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